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늦가을 첨가물 제로 제품 각광…참다한홍삼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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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업계 무첨가 제품 출시 꾸준

한국미래소비자포럼에 따르면, 성인 남녀 10명 중 7명이 식품 구매 시 첨가물 포함 여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첨가물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커지면서 식품 업계는 물론 소비자 사이에서도 무첨가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대다수 식품 기업들이 첨가물 줄이기에 총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대로 된 건강 먹거리로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브랜드를 모아봤다.


홍삼 업계 대표 브랜드 ‘참다한홍삼’

지씨바이오의 참다한 홍삼은 일본의 대표적인 장수식인 일물전체식(一物全體食) 개념을 바탕으로 홍삼의 뇌두부터 뿌리까지 통째로 갈아낸 전체식 홍삼을 선보이고 있다. 홍삼, 흑홍삼 특유의 쓴맛을 없애고 생산 편의를 높이기 위해 홍삼 및 흑홍삼 제품에 흔히 첨가되는 젤란검, 산탄검, 액상과당, 시클로덱스트린 등의 첨가물은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참다한 홍삼만의 ‘식물혼합농축액K’와 자일리톨 등으로 쓴맛을 최소화하는 등 건강한 맛을 추구하기 때문에 홍삼 본연의 깊고 진한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지씨바이오는 대표 홍삼제품인 ‘참다한 프리미엄’, ‘참다한 골드’를 비롯해 유아 및 어린이를 위한 ‘참다한 홍키즈’, ‘참다한 홍삼 대절편’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 중이다.


무첨가 착즙주스 대표 브랜드 ‘팁코주스’
팁코주스는 태국의 당도 높은 열대과일즙을 이용해 달고 신선한 주스를 만드는 브랜드다. 설탕, 액상과당, 각종 첨가물과 보존료 등을 일절 넣지 않고 천연 열대과일 본연의 맛과 향, 과육을 살려내 인기를 끌고 있다.


쇼군오렌지, 자색당근, 코코넛워터, 망고 등 제품 종류가 다양해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다. 뿐만 아니라 채소를 챙겨 먹기 어렵거나 건강한 주스를 찾는 이들을 위해 키위, 토마토, 브로콜리를 혼합한 주스도 선보여 관심이 집중된다.


유기농 숙성발효 건강 진액 브랜드 ‘풀마루오가닉’

풀마루 오가닉은 100% 국내 산유기농 원료만을 사용해 고농축한 진액 제품을 판매하는 브랜드. 무첨가, 무농약, 무화학 처리 등 ‘3무(無)’ 원칙으로 불필요한 첨가물을 모두 배제해 원료 자체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아냈다. 


풀마루 오가닉은 ‘풀마루 자연만을 유기농 흑마늘진액20’, ‘풀마루 아이만을 유기농 흑마늘진액14’ 등이 대표 상품이며, 흑양파진액과 통흑마늘 제품도 판매 중이다.


최학주 기자/news@sd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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