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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스템 “2019년 디지털 리더 기업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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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규옥 회장, 창립 22주년 기념식서 강조


올해로 회사 창립 22주년을 맞은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이하 오스템)가 지난 8일 서울 가산동 본사 및 부산 오렌지타워 등을 비롯해 전국 지점을 화상으로 연결해 창립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회사 연혁을 담은 영상을 임직원들이 함께 시청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오스템은 지난 1997년 치과 보험청구 소프트웨어를 개발·보급을 시작으로 이후 국산 임플란트를 개발 꾸준한 R&D 투자와 임상교육을 통해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임플란트 전문기업으로 성장, 현재는 세계 치과산업을 이끌고 있는 기업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이 같은 오스템의 발자취를 담은 동영상 상영에 이어 우수직원과 모범팀, 장기 근속직원 등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이어 최규옥 회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지난해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목표를 설정했다. 최규옥 회장은 “올해는 3D 스캐너 및 프린터, CAD 소프트웨어 등을 출시함으로써 치료의 진단, 설계, 제작과 치료의 마무리까지 총망라 할 것”이라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선도하는 디지털 리더 기업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또한 최 회장은 많은 치과의사들이 사용하고 있는 TS 임플란트를 비롯해 임상별 다양한 Tool 출시를 통해 R&D 중시 기업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우수한 성능과 디자인으로 국내 판매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유니트체어 K3가 현재 오스템의 거의 모든 해외법인에서 인허가를 마치고, 해외수출이 더욱 확대됨에 따라 오스템의 글로벌 성장은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고 최 회장은 전망했다.

오스템의 신사업 현황에 대해 최규옥 회장은 “치과인테리어 사업의 경우 지난해 100호 계약 돌파, 현재 140호 계약을 수주했다”며 “치과 상황에 맞춘 전문 설계와 수려한 디자인 구현, 업계에서 쉽게 따라올 수 없는 전문 책임 AS 시행이 인기 비결”이라고 손꼽았다.

최규옥 회장은 임상의들의 독립시술율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첫 진행된 마스터코스의 올해 계획도 설명했다. 마스터코스의 경우 지난해 국내 12개 코스, 해외 10개 코스가 진행됐다. 오스템은 올해 국내에서 15개 코스를 진행하고, 해외 또한 지난해 대비 코스를 대폭 확대시켜 약 120회로 운영할 계획이다. 

최규옥 회장은 “오스템이 국내 1위에 머무르지 않고, 글로벌 1위에 오를 수 있는 방법은 ‘OSSTEM Way’를 지속해서 실행해 나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OSSTEM WAY는 직무에 따라 업무계획을 철저하게 세우고, 실행에 옮겨 업무 성과를 도출해 낼 수 있는 업무관리 시스템으로, 실무 직원과 상위 직급자가 해당 업무를 점검해 보다 효율적인 업무수행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오스템 측은 “디지털 덴티스트리 분야에서도 치과의사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연구하고 출시해 산업을 이끄는 리더 기업이 될 것”이라며 “임플란트를 비롯한 기존 제품들은 물론 신사업군 역시 시장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올해의 중요한 과제”라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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