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트렌드 분석 결과, 칫솔은 ‘브랜드’, 치약은 ‘기능성’에 기대와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융합학회지 최근호에 실린 ‘구강관리용품에 대한 검색어 분석을 통한 선호도 융합 분석’에 따르면, 연구팀은 지난 2006년부터 2018년도까지 영문으로 ‘칫솔’과 ‘치약’을 검색한 후 인기순으로 정렬해 노출되는 관련 검색어를 연도별로 수집 분석해 이 같은 내용을 확인했다.
연구팀은 “칫솔의 브랜드, 치약은 기능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활용하거나 제공함으로써 구강교육에 대한 환자의 흥미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고 전했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