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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프러덕트] 이노디 'uniGlass'

40년간 축적된 독일 기술력의 집약체
우수한 품질과 뛰어난 가성비로 개원가 인기

40년간 축적된 독일 기술력의 집약체

우수한 품질과 뛰어난 가성비로 개원가 인기

 

이노디(대표 최병환)의 글래스 아이오노머 제품군인 ‘uniGlass’ 시리즈가 뛰어난 품질과 가성비로 개원가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특히 세계 유수 제품들이 치열한 다툼을 벌이고 있는 시장에서 ‘uniGlass’ 시리즈는 우수한 품질과 뛰어난 가격 경쟁력으로 이미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인기를 입증이라도 하듯, 지난해 출시된 이래 지금까지 수차례에 거쳐 물량 재입고 과정을 거치는 등 지속적으로 그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편집자주]

 

 

리퀴드 두 방울만으로 얇고 견고한 믹싱감 ‘구현’

보철물 시적 후 새어나온 시멘트 제거도 손쉽게

‘uniGlass’ 시리즈는 보철물 접착에 사용되는 시멘트 △uniGlass Cem △uniGlass Plus Cem과 치아의 미세한 마모를 때우는 필 제품 △uniGlass Fil △uni Glass Fil LC 등으로 나뉜다.

 

먼저 시멘트는 접착력은 물론 사용 편의성에서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부분의 시멘트는 파우더와 리퀴드로 구성돼 있는데, 파우더에 물과 리퀴드를 적절히 섞어 믹싱을 하게 된다. 이때 잘 섞이지 않는다고 리퀴드를 많이 뿌리면, 산이 과다 방출되면서 환자에게 통증을 주고, 접착력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된다. 해당 제품의 국내시장 규모가 연간 120억원에 달하지만, 이와 같은 기술적 장벽으로 아직까지 순수 국산제품이 출시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uniGlass’의 경우 파우더 한 스푼에 두 방울의 리퀴드로 최적의 믹싱감을 제공한다. ‘uniGlass’ 유저인 정문환 원장(달라스치과)은 “시멘트의 주목적은 보철물 접착이다. 때문에 접착면에 시멘트를 바르고 보철물을 시적할 때 시멘트가 새어나오게 된다. 이런 이유로 시멘트는 최대한 얇게 믹싱돼야 하고, 새어나온 시멘트도 쉽게 제거돼야 하는데, 이러한 모든 것이 믹싱감으로부터 좌우된다”며 “‘uniGlass’의 경우 단 두 방울의 리퀴드만으로 최대한 얇게 믹싱이 가능하다. 덕분에 접착과정이 용이하고, 보철물 사이로 새어나온 시멘트의 제거도 쉽게 이뤄져 매우 편리하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외에도 ‘uniGlass’ 시멘트는 지속적인 불소방출을 통해 치아우식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으며, 타액 등의 습윤한 구강 내 환경에서도 반영구적으로 버틸 수 있는 우수한 화학적 결합력을 지니고 있다. 또한 방사선 불투과성으로 술 후 진단에도 용이하다. ‘uniGlass’ 시멘트는 자동 경화되는 ‘uniGlass Cem’과 큐어링을 통해 접착력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는 ‘uniGlass Plus Cem’으로 구성된다.

 

 

치아 마진, 몇 번의 터치로 환골탈태

‘uniGlass’ 시리즈의 두 번째 제품인 필 역시 같은 GI 제품군에 속하는 만큼, △지속적인 불소방출 △뛰어난 생체적합성 △우수한 화학적 결합을 바탕으로 한 뛰어난 접착력 △방사선 불투과성 등 ‘uniGlass’ 시멘트의 특징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 여기에 자체 파우더와 리퀴드만으로도 자체 결합력을 지니는 만큼 별도의 에칭제가 필요 없으며, 마진부 실링 또한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이 추가적인 특징이다.

 

‘uniGlass’ 시리즈의 필 제품군은 자동경화용 ‘uniGlass Fil’과 듀얼 큐어링이 가능한 ‘uniGlass Fil LC’로 구성되는데, ‘uniGlass Fil’의 경우 보험청구(청구코드 : L7250040)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자연치의 다양한 색상을 커버하기 위해 총 4가지의 쉐이드로 출시된다.

 

경쟁제품 대비 20% 저렴하게 출시

‘uniGlass’ 시리즈는 해당 분야에서 40년이라는 긴 업력을 자랑하는 독일 기업 제품이다. 이노디가 5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uniGlass’ 시리즈의 국내 수입을 위해 공을 들인 이유도 품질에 대한 확신 때문이다. 하지만 ‘uniGlass’ 시리즈가 국내 시장의 후발주자인 것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사실. 이노디 역시 이 사실을 잘 알고 있다. 때문에 이노디에서는 경쟁제품 대비 약 20%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출시했고, 시장으로부터 가성비 최고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노디 최병환 대표는 “관련 업계에서 40년 이상의 제조 노하우를 보유한 독일 제품인 만큼, 품질면에서는 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가격도 경쟁제품 대비 저렴한 가격에 출시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만큼 많은 성원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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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신문 논단] 성명서의 힘, 최치원에서 서울지부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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