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김인혜 기자 kih@sda.or.kr] 지난달 ‘치과’ 관련 소비자상담 건수가 70대에서 두드러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주경순)가 ‘1372소비자 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 분석 결과, ‘연령대별 다발 품목 현황’에서 70대의 ‘치과’ 관련 소비자상담이 3.5%로 4위를 차지했다. 이는 이동전화서비스 5.1%, 기타 건강식품 4.7%, 투자자문 4.5%에 이은 것이다. 눈여겨 볼만한 점은, 70대를 제외한 타 연령대의 소비자상담 다발 품목에서는 ‘치과’를 찾아볼 수 없었다는 것이다.
한편 지난달 전체 소비자상담 건수는 전월 대비 1.0% 증가했으며, 증가율 상위 품목은 비데 대여 135.3%, 각종 회원권 131.5%, 정수기 대여 45.4% 순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