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원장 윤정석·이하 의료중재원)은 제도 이용고객과 소통 강화 및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의료분쟁 조정·중재 절차 단계별 ‘알림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알림톡 서비스는 기존 단순 안내 문자서비스의 불편함을 개선, 고객 필요정보의 단계적 제공과 쌍방향 소통 서비스 도입 등을 통해 고객의 제도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지난달부터 1단계로 제공되는 있는 정보는 △사건 접수상황 △단계별 담당자 정보 △피신청인 참여동의 여부 △절차 진행상황 등 접수부터 사건종결까지의 단계별 필요정보이며, 카카오톡 알림방식으로 제공되고 있다. 카카오톡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을 위해 문자제공 서비스도 병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