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PDF 바로가기

[HOT PRODUCT] 코메트디엠아이코리아 히트 삼총사 - 글레이징폴리셔, 미니버, 4ZR

URL복사

불편함은 한방에 해소, 편의성은 UP

불편함은 한방에 해소, 편의성은 UP

술자의 편의성 확보, 성능은 더 확실하게

 

술식의 발전과 재료의 개발로 치과계는 난케이스 해결능력을 길러왔다. 하지만 시술과 재료의 발전에 포커스가 맞춰지다보니 기존 시술에서 느끼던 불편한 점은 지나치기 일쑤였다. 이미 불편한 것에 익숙해져버린 것이 가장 큰 이유다.  코메트디엠아이코리아(이하 코메트)는 진료현장을 분석하고 보다 편리한 기구를 판매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 중 높은 편의성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코메트 히트 삼총사인 ‘글레이징폴리셔’, ‘미니버’, 지르코늄 전용 리무버 ‘4ZR’을 살펴본다.

 

빛나는 레진을 위한 폴리셔

폴리셔는 표면 거칠기를 기준으로 3단계로 분류된다. 제조사에 따라 경도를 기준으로 분류하기도 한다. 단단한 폴리셔는 오래 사용할 수 있지만 폴리싱의 정밀도는 조금 떨어지고 부드러운 폴리셔는 정밀도는 높지만 내구성이 약하다는 문제를 가지고 있었다. 특히 최상의 폴리싱을 위해서는 3단계에 달하는 폴리셔를 모두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하지만 개원가에서는 늘어나는 체어타임과 3단계 폴리셔를 모두 구비해야 한다는 부담으로 쉽지 않았다. 코메트가 출시한 ‘글레이징폴리셔’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제작돼 출시 직후부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글레이징폴리셔는 고운 다이아몬드입자(UF)와 유연한 실리콘 재질을 이용해 단단함과 부드러움을 모두 잡았다. 단 한 단계의 폴리셔만으로도 고광택 폴리싱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코메트 측은 “3단계 폴리싱을 거치지 않고 자사의 폴리셔만으로 빛나는 레진을 경험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 클레이징폴리셔는 다양한 구강환경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전·구치 레진 치료 후 모두 사용 가능하도록 총 4가지 모양으로 출시 됐다. 또 오토클레이브가 가능해 위생 관리도 편리하다.

 

폴리셔의 효과적인 광택을 위해서는 과도한 열 발생을 막기 위한 냉각수 사용이 필수적이다. 글레이징폴리셔는 폴리싱을 하는 동안 발생한 컴포짓 입자들이 물에 씻겨 나가면서 광택을 더한다.


구치부에 쏙 들어가는 버

소아환자 진료 또는 구강 깊숙한 곳의 진료가 필요한 경우 버의 길이가 길어 불편한 경우가 많았다. 특히 턱 구조상 입을 벌릴 수 있는 각도가 작고 턱관절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아 좁은 공간과 시야의 답답함이 크기 마련이다.

 

개원가에서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일반 버의 shank를 절단하는 방식으로  시야의 답답함을 해결했다. 코메트 자체 조사에 따르면 shank를 잘라 사용해본 경험이 있는 경우가 526명 중 295명(57%)에 달했고, 이유로는 ‘짧은 shank의 제품이 없어서’라고 응답한 비율이 75.2%에 달했다.  하지만 shank를 절단해 사용하면, 버와 핸드피스 결착면이 매끄럽지 않아 여러 문제가 발생한다. 핸드피스 카트리지에 부담을 줘 수명이 짧아지는 것은 물론이고 진동이 심해져 시술을 방해한다. 또 절단을 위해 별도의 디스크를 구매해야 하는 등 추가 부담도 있다.

 

코메트의 미니버는 일반버와 동일한 헤드 사이즈와 표면 거칠기를 가지고 있으며 shank만 3㎜ 짧게 생산된 완제품이다. 구매 시 shank의 종류만 선택하면 지금까지의 shank 절단에 따른 여러 가지 단점을 극복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코메트 측은 “술자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개원가에서 사용하는 변형방법을 완제품에 적용한 것”이라며 “필요에 따라 버의 길이를 선택할 수 있어 구치부와 소아환자 진료 시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자신감을 전했다.


지르코니아 전용 리무버로 손쉽게

치과 보철물 강도가 점차 높아지면서 보철물 제거에 대한 치과의사의 고민과 스트레스도 커지고 있다. 상대적으로 강도가 약한, 아말감 제거에 사용되는 버를 강한 강도의 보철물 제거에 아직도 사용하고 있다. 삭제력이 보장되지 않는 버를 사용할 경우 작업시간이 늘어나는 것은 물론 버의 다이아몬드 입자가 빨리 무뎌진다. 특히 지르코니아 보철물 제작이 대중화 되면서 강도가 높은 보철물 제거에 효과적인 ‘전용 리무버’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버 전문회사 GEBR. BRASSELER사에서 개발해 코메트가 출시한 지르코니아 전용 리무버 4ZR은 일반 다이아몬드 버와 비교해 더 촘촘한 다이아몬드 입자로 만들어져 높은 절삭력을 가능케 했다. 지르코니아 전용으로 나온 만큼 마모를 막기 위해 특수코팅 기술을 적용해 높은 절삭력은 물론 긴 수명을 보장해 준다.
4ZR은 최대 2N의 힘과 16만RPM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 시 적절한 물분사로 발열을 억제한다면 특수코팅이 더욱 오래 지속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코메트 측은 “개원가의 불편함을 확인하고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개원가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효과적이면서 편리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문의 : 02-3788-9500

 

김희수 기자 G@sda.or.kr


오피니언

더보기


배너

심리학 이야기

더보기
맞는 말이라도 항상 옳은 것만은 아니다
살다보면 맞는 말인데 옳다고 하기에는 어려운 것들이 있다. ‘맞다·틀리다’는 참과 거짓을 나누는 명제로 객관적인 관점이고, ‘옳다·그르다’는 주관적 관점이기 때문이다. 객관적으로는 맞는 것이지만 주관적으로는 옳다고 인정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는 것이다. 옳고 그름에 대한 인식은 선거에서 보였듯이 개인에 따라 차이가 크다. 반대로 옳다고 하는 말이 맞지 않는 경우도 있다. 자신이 항상 옳다고 생각하는 시어머니 잔소리나 혹은 직장 상사나 선생님, 선배 혹은 부모가 될 수도 있다. 얼마 전 전공의대표가 대학 수련 병원 시스템을 이야기하면서 “의대 교수는 착취사슬 관리자, 병원은 문제 당사자”라고 표현하였다. 객관적으로 보면 우리나라 대학병원 현 상태를 명쾌하게 한마디로 정의한 깔끔한 표현이었다. 다만 모두가 알고 있지만 차마 입 밖으로 낼 수 없었던 사실로 맞는 말이다. 그런데 그 표현을 보면서 뭔가 마음이 불편함을 느꼈다. 수련의가 지도교수들을 착취의 관리자라고 표현한 것을 보면서 내내 마음이 편하지 않았다. 도제식 교육이 남아있는 몇 안 되는 직업 중 하나가 의료계인데 이런 도제식 교육적 개념을 송두리째 부정당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기 때문이다. 기술자는 교과서에

재테크

더보기

미국증시 조정과 연준의 첫 번째 금리인하

조정받기 시작한 미국증시 3월말에 고점을 만든 미국증시는 4월 1일부터 3주 연속 하락했다. 지난주에는 50일 이평선을 하회하며 하루도 반등 못하고 매일 하락해서 미국주식 투자자들의 근심이 높아졌다. 다행히 이번 주는 20주 이평선 부근에서 반등에 성공해 한숨을 돌리는 모습이다. 지난 3월 14일에 기고한 칼럼에서 첫 번째 금리인하 시점이 6월이라 가정했을 때 4월 전후 주식시장 조정 가능성에 대해 미리 다뤄봤다. 기준금리 사이클 상으로 첫 번째 금리인하 전후에 미국 주식시장의 조정 및 횡보구간이 나오게 되는데, 마침 3월 FOMC를 앞두고 그동안 강세장을 이끌어왔던 AI 대표 주식 엔비디아가 주당 $1,000을 앞둔 상황에서 큰 변동성을 보였다. 당시 S&P500 공포탐욕 지수도 극도의 탐욕에서 벗어나서 추세를 벗어나 점차적으로 하락하고 있었기 때문에 시장의 단기 고점 가능성에 대해서 2주 전에 유튜브 영상을 통해 추가로 분석한 적이 있다. 필자는 대중의 심리 지표를 활용해 시장의 변곡점의 경로를 예상하는데, 공포탐욕 지수의 추세와 put-call 옵션 비율, 기관투자자들의 매수-매도, 거래량, 차트 분석 등 다양한 변수를 종합해 금리 사이클과 비교


보험칼럼

더보기

알아두면 힘이 되는 요양급여비 심사제도_④현지조사

건강보험에서의 현지조사는 요양기관이 지급받은 요양급여비용 등에 대해 세부진료내역을 근거로 사실관계 및 적법 여부를 확인·조사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조사 결과에 따라 부당이득이 확인된다면 이에 대해 환수와 행정처분이 이뤄지게 된다. 이러한 현지조사와 유사한 업무로 심평원 주관으로 이뤄지는 방문심사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이 되는 현지확인이 있는데, 실제 조사를 받는 입장에서는 조사 자체의 부담감 때문에 모두 다 똑같은 현지조사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실시 주관에 따라 내용 및 절차, 조치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조사가 현지조사인지 현지확인인지, 혹은 방문심사인지를 먼저 정확히 파악한 후 적절한 대처를 해야 한다. 건강보험공단의 현지확인은 통상적으로 요양기관 직원의 내부 고발이 있거나 급여 사후관리 과정에서 의심되는 사례가 있을 때 수진자 조회 및 진료기록부와 같은 관련 서류 제출 요구 등의 절차를 거친 후에 이뤄진다. 그 외에도 거짓·부당청구의 개연성이 높은 요양기관의 경우에는 별도의 서류 제출 요구 없이 바로 현지확인을 진행하기도 한다. 그리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방문심사는 심사과정에서 부당청구가 의심되거나, 지표연동자율개선제 미개선기관 중 부당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