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김인혜 기자 kih@sda.or.kr] 제니튼의 환자 맞춤형 구강관리 솔루션 ‘제니덴트’가 환자 만족과 치과 경영 개선,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며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제니덴트’는 치과에서 환자 개개인의 구강상태에 적합한 구강용품을 안내하는 솔루션으로서 어린이 및 성인용 칫솔과 치약, 치실, 치간칫솔뿐 아니라 쉽게 구하기 어려운 교정, 임플란트, 틀니 전용 칫솔 등도 즉시 구매할 수 있어 환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제니튼은 “치과는 임플란트, 소아진료 등 주 환자 층에 맞는 제품으로 제니덴트 솔루션을 세팅할 수 있다. 또 초기 설치비용 없이 전용 가판대를 통한 구강위생용품 판매로 25~60%의 부수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며 “제니덴트 솔루션을 통해 환자에게 적합한 구강위생용품을 직접 보여주면서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 설명하고, 안내해줄 수 있다. 이로써 구강질환 예방 및 치과치료 후의 환자 구강관리를 도울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치과 전용 가판대를 통해 환자의 관심 유도 및 신뢰도 상승, 인테리어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게 업체 측 전언이다. 이외에도 제니덴트 솔루션 도입 시 치과위생사 출신의 구강 위생 전문가에게 제품 활용 가이드 및 예방 진료 툴을 제공받을 수 있고, 예방 컨설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제니덴트는 “환자가 구강위생용품에 대해 말로만 들으면 잊어버리고, 치과 내원 시 다시 물어보는 경우가 많다. 제니덴트 솔루션은 치과 전용 매대에서 필요한 구강관리용품을 쉽게 구입하고, 치과의사나 스탭으로부터 올바른 사용법과 구강관리법을 배워 가정에서도 스스로 구강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면서 “특히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은 노인 환자도 치과에 내원하면 틀니전용칫솔, 소독제, 음파칫솔 등을 구매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제니튼은 현재 ‘제니덴트’ 솔루션 대리점을 모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