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이 GAMEX 2014에서 유니트체어, 임플란트, 골드, 일반재료 등 주요 부문 모두에서 전년대비 2배 가까운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흥 측은 “매 전시회 마다 각종 파격 프로모션과 이벤트로 참가자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해 오고 있다”며 “이제 신흥 부스는 전시회 기간 중 꼭 방문해야 하는 필수코스로 관람객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신흥 측에 따르면 부스 방문객수는 지난해 GAMEX 2013 대비 2배 가까이 늘었으며, 신제품 체험, 제품구입, 풍성한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 등 맞춤 서비스로 인해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신흥은 GAMEX 2014 전시회에서 합리주의 덴탈체어 ‘Taurus C1’을 본격 론칭해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Taurus C1은 명품 Taurus 시리즈의 제품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사용의 편의성은 보다 향상시켜 합리적인 가격으로 세팅한 전략 상품으로, 출시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다.
Taurus C1은 출시에 앞서 100여명의 고객 체험단을 통해 제품의 완성도를 한껏 높였다는 평가다. 신흥 측은 “Taurus C1을 치과에서 3개월여 간 직접 사용해 보게 함으로써, 진료 시 사소한 불편사항까지 사전 점검하는 등 제품의 완성도를 끌어 올린 것으로,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기 때문에 그 파급력은 상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SIS 임플란트 핸즈온 코너 또한 여전히 인기 코너였다. 상악동 시술의 노하우를 집약한 ‘SIS SINUS KIT’와 ‘SIS(Shinhung Implant System)’ 임플란트 시스템을 직접 체험한 관람객은 1,000명이 넘었다. 특히 임플란트 보험화에 따른 관심과 재생 솔루션 라인업이 보다 강화돼 전시장 현장에서 상당한 판매가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치과용 귀금속합금 ‘골드니안’ 부스도 파격 프로모션을 선보여 전시 기간 내내 끊임없는 발길이 이어져 줄을 서서 구입하는 진풍경까지 연출됐다.
이 밖에 엔도, 레진, 연마재, 시멘트, 인상재, 기구 등 각 부문별로 진행된 체험부스에도 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엔도 부스에서는 Ni-Ti 파일 ‘K3XF’, 레진 부스는 ‘BEAUTIFIL injectable’, 연마재 부스에서는 ‘Dura-Green DIA’, RMGI 시멘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는 빅 신제품 ‘Nexus RMGI’, SELECTION 인상재, 치주인대 제거 엘리베이터 Luxator 등이 체험부스 히트 아이템으로 등극했다.
이 밖에 5mm 이상의 와동 충전도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신개념 구치부 전용 컴포지트 필링 시스템 ‘SonicFill’과 우식 진행 상태를 다양한 색상으로 시각화하고, 우식 정도를 정확한 수치 데이터로 제공하는 우식진단 구강카메라 ‘VistaCam iX’ 체험 부스도 인기를 끌었다.
신흥 측은 “앞으로도 새로운 전시문화를 선보여 학술대회의 또 다른 한 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보다 참신하고 정교한 전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관람객이 가장 먼저 찾고, 가장 오래 머물러 있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sj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