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9 (금)

  • 흐림동두천 4.3℃
  • 구름많음강릉 13.4℃
  • 맑음서울 6.7℃
  • 맑음대전 6.4℃
  • 맑음대구 6.2℃
  • 구름많음울산 13.0℃
  • 흐림광주 12.6℃
  • 부산 14.6℃
  • 구름많음고창 12.0℃
  • 맑음제주 14.1℃
  • 흐림강화 8.1℃
  • 맑음보은 2.5℃
  • 맑음금산 4.6℃
  • 맑음강진군 9.2℃
  • 맑음경주시 6.3℃
  • 구름많음거제 10.5℃
기상청 제공
PDF 바로가기

[HOT PRODUCT] 신흥 SELECTION S-Temp Flow·S-Temp Fill·V.P.S Bite·Etchant

URL복사

합리주의 ‘SELECTION’ 국산 4종 인기몰이
치과 필수재료 품질 및 경제성 모두 만족

치과진료에 있어 꼭 필요한 제품 중 품질과 가격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신흥의 ‘SELECTION’ 시리즈가 임상의들에게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SELECTION 브랜드는 유럽, 일본 등 수입제품도 선보이고 있지만, 특히 국산 재료 중 우수한 품질이 입증된 제품을 발굴,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고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SELECTION-K S-Temp Flow

신흥이 엄선해 선보이고 있는 ‘High Quality, Good Price’ 치과재료 브랜드 SELECTION은 올해도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고, 또한 출시와 함께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8월 28일 열린 SID 2016 기자재전시회 DV World 또한 다양한 SELECTION 제품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은 바 있다.

 

SID 2016에서 새롭게 선보였던 대표적인 SELECTION 라인업은 ‘SELECTION-K S-Temp Flow’와 ‘SELECTION-K S-Temp Fill’ 그리고 ‘SELECTION-K V.P.S Bite’와 ‘SELECTION-K Etchant’ 네 제품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짜서 쓰는 임시충전재 ‘SELECTION-K S-Temp Flow’는 출시 후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SELECTION-K S-Temp Flow는 흐름성이 없는 고점도 임시충전재로, 기구가 따로 필요 없는 squeeze 방식의 짜서 쓰는 타입이다. 따라서 술자가 보다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어 체어타임을 확연하게 줄여준다.

 

SELECTION-K S-Temp Flow는 무엇보다 탄성이 우수해 제거가 용이하고, 특히 임플란트 어버트먼트 홀 임시 충전 시 더욱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SELECTION-K S-Temp Fill

또한 ‘SELECTION-K S-Temp Fill’ 역시 임시충전 시 사용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끈적임이 없고 조작성이 우수해 모든 와동의 임시 수복과 임시 충전이 가능하다. In-lay와 on-lay 케이스에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편리한 핸들링 덕분에 끈적임이 없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신흥 관계자는 “치과의 필수품, 유저가 원하는 제품을 ‘High quality, Good price’라는 가치로 개발, 공급하고 있는 SELECTION 시리즈 중 SELECTION-K S-Temp Fill은 출시 직후 개원가의 주목을 받았다”고 전했다.

 

SELECTION-K S-Temp Fill은 SID 2016이 열리기 전인 지난 4월 SIDEX 2016에서 첫선을 보였는데, 전시회 현장에서 그야말로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신흥 관계자는 “SIDEX 2016에서나 SID 2016에서 일단 제품을 직접 경험한 이들은 그 자리에서 바로 주문하기 일쑤였다”고.

 

SELECTION-K S-Temp Fill은 무엇보다 끈적임이 거의 없어 핸들링이 매우 편리하다. 또한 광중합 시간을 기존 제품에 비해 1/2 수준으로 줄였는데, 광중합 시간은 케이스별로 10~20초면 충분하다.

 

‘SELECTION-K S-Temp Flow’와 ‘SELECTION-K S-Temp Fill’ 두 제품은 광중합 시 낮은 수축률을 보여 tight sealing을 가능하게 해주고 제거 시에도 한 번에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어 술자와 환자 모두 만족도가 높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두 제품은 모두 blue와 yellow로 세이드가 구성돼 있어 술자가 원하는 대로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SELECTION-K V.P.S Bite

상악 및 하악의 교합 체크 시 사용하는 치과용 교합인기재 ‘Selection K V.P.S BITE’는 교합인기재의 가장 중요한 특성인 정확성과 신속함을 제대로 갖춘 제품이다.

 

30초 내에 빠르고 정확한 교합 채득이 가능하며, 빠른 채득 과정에서도 기포가 생기지 않는다. 또한 뛰어난 강도와 흘러내리지 않는 편리한 핸들링이 가능하다.

 

SELECTION-K V.P.S Bite 출시 전 인기를 모았던 제품이 바로 고객맞춤형 실리콘 인상재 ‘SELECTION-K V.P.S’. 친수성 폴리설파이드 계열의 실리콘 인상재로, 출시 후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SELECTION-K V.P.S는 실리콘 인상재의 특징을 모두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 진료 스탭들이 제품을 사용하기 쉽도록 제품을 구성했다.

 

SELECTION-K V.P.S가 출시 후 꾸준한 인기 속에 판매되고 있는 가운데, 신흥은 교합인기재 ‘SELECTION-K V.P.S Bite’ 또한 인기다. SELECTION-K V.P.S Bite의 특징은 체어타임을 획기적으로 줄였다는 것. 단 30초 만에 완전한 경화를 이를 수 있고, 정확한 교합을 채득할 수 있는 게 큰 장점이다. 기포가 생기지 않는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특징이며, 1개 제품에 4개의 카트리지로 구성돼 있어 경제적이다.

 

 

SELECTION-K Etchant

치과용 필수 재료만을 엄선하고 있는 SELECTION 시리즈 중 최근 임상가의 주목을 받고 있는 제품은 바로 ‘SELECTION-K Etchant’다. SELECTION-K Etchant는 본딩 전 에칭 단계에서 사용하는 산부식재로, 뭉침 현상을 줄여줌으로써 과도한 산부식의 위험을 줄여준다. 또한 수세가 편리하며 적당한 흐름성을 갖추고 있어 교정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신흥 관계자는 “가격과 품질 모두를 만족시키는 합리주의 Dental Product를 표방하는 치과재료 브랜드 ‘SELECTION’이 선보인 이번 신제품들 또한 기존 제품과 같이 뛰어난 품질은 물론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제성까지 갖추고 있어 개원가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문의 : 080-801-1577,8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피니언

더보기


배너

심리학 이야기

더보기
을사년 첫눈과 송년단상(送年斷想)
올해도 이제 보름밖에 남지 않았다. 개인적으로 별문제가 없었는데도 사회적으로 혼란하다 보니 분위기에 휩쓸려 어떻게 한해가 지나갔는지도 모를 정도로 정신없이 지나간 느낌이다. 우리 사회는 자다가 홍두깨라는 말처럼 느닷없었던 지난해 말 계엄으로 시작된 일련의 사건들이 마무리되어가고 있다. 아마도 올해 10대 뉴스는 대통령선거 등 계엄으로 유발되어 벌어진 사건으로 채워질 가능성이 높다. 지난 금요일 첫눈이 내렸다. 수북하게 내려서 서설이었다. 많이 내린 눈으로 도로는 마비되었고 심지어 자동차를 버리고 가는 일까지 생겼다. 갑자기 내린 눈으로 인한 사고에 대한 이야기만 있었지 뉴스 어디에도 ‘서설’이란 말을 하는 곳은 찾아볼 수 없었다. 낭만이 없어진 탓인지 아니면 MZ기자들이 서설이란 단어를 모를지도 모른다. 혹은 서설이란 단어가 시대에 뒤처진 용어 탓일 수도 있다. 첫눈 교통 대란으로 서설이란 단어는 듣지 못한 채 눈이 녹으며 관심도 녹았다. 서설(瑞雪)이란 상서롭고 길한 징조라는 뜻이다. 옛 농경 시대에 눈이 많이 오면 땅이 얼어붙는 것을 막아주고, 눈이 녹으면서 토양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여 이듬해 농사에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였다. 첫눈이 많이 내릴수록

재테크

더보기

2025년 12월 금리 인하 사이클 후반부, 나스닥100 자산배분

2025년 11월 3일 고점 이후 약 보름간의 가파른 조정을 거친 나스닥100 지수는 12월 10일까지 약 2주간 반등세를 이어왔다. 그러나 지난주 금요일부터 다시 조정이 시작됐고, 이번 주 내내 이어지고 있는 하락 흐름은 자산배분 투자자에게 중요한 판단 구간에 진입했음을 시사한다. 현 시점에서 나스닥100 지수의 위치를 해석하기 위해서는 개별 종목이나 단기적인 수급보다도 연준의 금리 사이클과 그에 따른 시장 구조를 먼저 점검할 필요가 있다. 자산배분 투자는 언제나 방향을 맞히는 수단이 아니라, 현재 시장이 사이클의 어느 지점에 위치해 있는지를 판단하는 전략이기 때문이다. 현재 자산 시장을 이해하는 데 유용한 틀 중 하나는 코스톨라니 달걀 모형이다. 이 모형에서 금리 인하 사이클은 A, B, C, D 네 구간으로 나뉘며, 각 구간마다 자산별 유불리가 뚜렷하게 갈린다. 현 시점은 B에서 C로 넘어가는 과정의 최후반부에 해당한다. 아직 본격적인 위기 국면인 C에 진입했다고 단정하기는 어렵지만,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금리 인하가 누적되면서 시장 내부의 긴장도는 분명히 높아지고 있다. 이 구간의 특징은 위험자산이 마지막 상승을 시도할 수 있다는 점이다.


보험칼럼

더보기

알아두면 힘이 되는 요양급여비 심사제도_④현지조사

건강보험에서의 현지조사는 요양기관이 지급받은 요양급여비용 등에 대해 세부진료내역을 근거로 사실관계 및 적법 여부를 확인·조사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조사 결과에 따라 부당이득이 확인된다면 이에 대해 환수와 행정처분이 이뤄지게 된다. 이러한 현지조사와 유사한 업무로 심평원 주관으로 이뤄지는 방문심사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이 되는 현지확인이 있는데, 실제 조사를 받는 입장에서는 조사 자체의 부담감 때문에 모두 다 똑같은 현지조사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실시 주관에 따라 내용 및 절차, 조치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조사가 현지조사인지 현지확인인지, 혹은 방문심사인지를 먼저 정확히 파악한 후 적절한 대처를 해야 한다. 건강보험공단의 현지확인은 통상적으로 요양기관 직원의 내부 고발이 있거나 급여 사후관리 과정에서 의심되는 사례가 있을 때 수진자 조회 및 진료기록부와 같은 관련 서류 제출 요구 등의 절차를 거친 후에 이뤄진다. 그 외에도 거짓·부당청구의 개연성이 높은 요양기관의 경우에는 별도의 서류 제출 요구 없이 바로 현지확인을 진행하기도 한다. 그리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방문심사는 심사과정에서 부당청구가 의심되거나, 지표연동자율개선제 미개선기관 중 부당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