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출시 2년 만에 350만정 판매를 돌파한 건강기능식품 ‘오스타민D’가 덴올 라이브쇼에서 판매된다.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가 운영하는 덴올 라이브쇼가 오는 1월 14일 설 특집 1탄으로 오스템의 오스타민D를 단 하루 역대 최저가로 판매한다. 관계자는 “오스타민D는 우수한 제품 효능과 다른 치과와 차별화를 둔 마케팅 상품으로 활용할 수 있어 치과 경쟁력 제고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치과 원장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오스타민D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들의 경제적 부담을 낮추기 위해 총 두 가지 프로모션으로 준비했다. 먼저 오스타민D(30정) 100박스 구입 시 28% 할인된 특가에 판매하며, 뷰센 여행키트 5개와 오스템 마스코트 레오거 인형 1개로 구성된 추가 구성품까지 받을 수 있다. 두 번째 프로모션으로 오스타민D(30정) 200박스 주문 시에는 29% 할인한 특가로 구입할 수 있으며, 뷰센 여행 키트 10개와 인형, 마우스 패드, 사각 손거울, 미니휴지 통 등 레오거 굿즈 4종도 추가 구성품으로 제공한다. 오는 12월 14일 방송을 통해 제품을 구입하면 17일까지 배송을 받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디오(대표 김종원)의 ‘디오나비’가 출시 10주년을 맞아 누적 식립 100만 홀을 돌파했다. 지난 2014년 첫 출시 이후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뛰어난 제품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활약한 ‘디오나비’는 이번 100만 홀 달성으로 또 하나의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 ‘디오나비’는 출시 초부터 디지털 임플란트 기술을 앞세워 업계를 새롭게 정의해왔다. 특히 드릴 튜브와 메탈 슬리브 기술을 적용해 드릴링 과정의 흔들림을 최소화하고 정밀도를 높이는 독자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치과의사들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아왔다. 0.01㎜의 최소 공차를 실현한 가공 기술은 정밀한 임플란트 식립을 가능하게 했으며 어려운 발치 케이스에서도 안정적인 결과를 제공해왔다. 또한 치은 두께, 인접 치아 간섭을 고려한 Offset System 적용으로 임상 적용성을 높였으며 상악동, 무치악 케이스 등 까다로운 증례에도 활용이 가능한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매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기록한 ‘디오나비’는 출시 초기 연간 4,000홀 식립에서 출시 10년이 지난 지금 연간 14만 홀 이상의 식립을 기록하며 30배 이상의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메디트가 태국의 대표 치과장비 딜러인 헥사세람(Hexa Ceram)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메디트의 최신 구강스캐너를 활용해 태국 내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확대하고, 딜러사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시장개척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헥사세람과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메디트는 19개 달하는 태국 내 주요 대학에 구강스캐너 ‘i900’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최신 기술을 활용한 임상 케이스를 확보하고, 치과 교육기관에서 디지털 치과진료 기술을 체계적으로 도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나아가 정기적인 교육 및 세미나를 통해 태국 내 디지털 덴티스트리 전문가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각 대학교에서 메디트 제품을 활용할 KOL(Key Opinion Leader) 발굴에도 힘쓸 예정이다. 메디트 관계자는 “태국 현지 대학교의 Post Graduate(PG) 과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핸즈온 트레이닝과 세미나를 운영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며 “이를 통해 메디트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고, 디지털 덴티스트리 분야의 차세대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메디트와 헥사세람의 시너지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푸르고바이오로직스(대표 윤창배·이하 푸르고)가 2024년부터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다양한 전시회와 행사에 참여한 결과 골이식재 글로벌 기업으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푸르고는 지난해 8월 콜라겐 함유 이종골 이식재인 ‘THE Graft Collagen(국내 판매명 : LegoGraft)’의 FDA 승인을 획득하는 등 주요 제품군 모두가 FDA 허가를 받았다. 특히 2024년 3월 초 미국에서 개최된 AO 전시회를 비롯해 지난해 10월 말 미국 샌디에고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AAP 학술대회에 참가하며 푸르고 브랜드와 제품을 적극 홍보했다. AAP 기간에 진행된 ‘푸르고 나이트’ 행사에서는 미국과 남미에서 방문한 푸르고 기존 고객과 잠재고객들을 상대로 저녁만찬을 제공하며 제품을 소개하는 등 교류의 시간을 가진 바 있다. 지난해 12월 초에 진행된 GNYDM 은 방문자만 3만명에 달하는 미국 최대 전시회로 푸르고는 제품 전시뿐 아니라 핸즈온과 주사위 던지기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세계 각국의 방문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이외에도 지난해 9월과 11월에는 글로벌 웨비나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사회자로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네오바이오텍(이하 네오)이 지난해 12월부터 국내 치과기공소를 대상으로 ‘스마트 제조 지원강화사업’을 사전 모집 중이다. 스마트 제조 지원강화사업은 국내 치과기공소를 대상으로 제조공정의 효율을 위한 디지털 전환과 자동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작업 위주로 운영되던 치과기공소의 작업환경을 디지털화 하기 위해 자동화기기를 도입하고, 데이터 통합 및 연계, 공용 솔루션 활용 등을 통해 스마트한 생산공정을 구현해 효율 높은 작업환경 구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지원 대상은 직원 10인 미만의 제조업체며, 제공되는 장비는 최근 도입한 로봇앤드디자인사의 밀링머신 ‘Chairman 5X’와 ‘MAXX’ 시리즈를 포함해 롤랜드사의 ‘DGSHAPE’ 시리즈, 암만길바흐사의 밀링머신 ‘Motion2’, ‘Matron’ 등 총 10종으로 구성돼 있다. 네오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국내 치과기공소의 디지털 제조환경 구축 및 전환을 촉진하고, 소규모 치과기공소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치과기공소들에게 생산공정의 효율을 대폭 개선하기 위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네오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 제조 지원강화사업은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국내 1세대 임플란트 전문업체 워랜텍이 출시한 ‘KAR Kit’가 개원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KAR Kit’는 임플란트 치료 과정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나사 풀림과 보철물 파절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한다.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기능성을 바탕으로 임상가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나사풀림은 Internal connection 임플란트 보철물의 Sink down으로부터 빈번히 발생하는 고질적인 문제로, 이로 인해 보철물의 파절도 적지 않게 발생하고 있다. 보철물이 파절될 경우 픽스처 내부에 남아있는 잔존 어버트먼트를 제거하는 과정이 복잡해진다. 이 과정에서 픽스처 내부 벽 손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데, 이후 새로운 어버트먼트를 체결할 때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KAR Kit는 controlled axial load를 활용해 픽스처 내부 벽에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도 파절된 어버트먼트 잔존물을 효율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bridge Implant 보철물까지 비파괴적으로 탈착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춰 처리하기 어려웠던 난케이스를 보다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임상 현장에서 손쉽게 사용할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움이 개발·제조한 CBCT 장비 ‘bright WBCT(Weight Bearing Computed Tomography)’가 최근 보건복지부로부터 근골격계 이상을 진단하고, 치료 평가 및 경과 관찰에 있어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보한 신의료기술로 인정받았다. 지난해 12월 13일 보건복지부는 고시를 통해 ‘체중부하-콘빔 전산화단층영상진단’을 신의료기술로 인정했다. 이 기술은 체중이 부하된 상태에서 촬영이 이뤄져, 근골격계 이상을 더욱 정밀히 진단하고 치료 경과를 효과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 ‘bright WBCT’는 체중부하 상태에서 발, 발목, 무릎 등 국소 부위를 정밀히 진단할 수 있다. 향후 개발 예정인 전신에 대한 체중부하 장비에는 CT 촬영과 정·측면 순차 촬영이 가능한 스캔 기능이 포함될 예정이다. 덴티움 관계자는 “새로운 의료기술로 ‘bright WBCT’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체중부하 상태에서 안전하고 정확한 진단을 통해 근골격계 환자들이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덴티움은 CBCT 기술력과 자체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의료산업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이하 메가젠)가 오는 1월 12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DENTEX 2025에서 성공 개원을 위한 메가젠의 솔루션을 선보인다. 메가젠은 개원에 경쟁력과 차별화를 더할 수 있도록 1:1 맞춤형 개원 통합 서비스와 함께 개원 입지 등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메가젠 유니트체어 N2, N3를 만나볼 수 있어 예비 치과개원의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1만대 판매를 돌파한 N2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바탕으로 환자와 술자 모두에게 편안함을 제공한다. 국내 최초 Continental Type을 출시, 기존 Cart Type, Mount Type과 함께 치과 환경에 적합한 타입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하이엔드 유니트체어 N3는 수려한 제품 디자인과 최고급형 기능을 탑재했다. 세계 최초로 통풍 시트와 열선 시트를 탑재했으며, 국내 최고 좌판 높이가 적용돼 환자가 편안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슬림한 등판 구조는 진료 시 간섭을 최소화할 수 있다. 초대형 사이즈를 자랑하는 닥터테이블은 기본 테이블 트레이와 확장형 트레이, 마우스 트레이, 차트걸이, 켄트레이가 별도로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스템임플란트(대표 김해성‧이하 오스템)가 올해 첫 치과 박람회 DENTEX에서 개원의 및 예비 개원의들을 위한 맞춤형 부스를 운영하고 궁금증 해소에 나선다. 오스템은 오는 1월 12일 서울 코엑스 3층 D Hall에서 열리는 2025 개원 및 경영정보박람회&컨퍼런스, ‘DENTEX 2025’에 참가한다. 오스템은 참가 기업 가운데 최대 규모인 30부스를 설치, 개원 집중 상담존을 전문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오스템은 △개원 5개 △입지 2개 △세무 1개 △대출 2개 등 총 10개의 테이블을 운영하고 상담 부스에 맞춰 부스를 탐방할 수 있도록 전체적인 동선을 구성했다. 1차 개원 관련 상담에서는 개원, 인테리어, 체어/CBCT, 소장비, 재료 등을 다루며, 2차 영업사원 상담에서는 임플란트 및 디지털 장비에 대한 심층적인 상담을 진행한다. 개원 집중 상담존 활성화를 위해 개원 집중 상담 고객 중 선착순 100명 한정으로 푸짐한 사은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개원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기인 만큼 인테리어와 관련한 강연도 예정돼 있다. 오스템인테리어사업본부 임정빈 본부장이 당일 오후 2시 30분부터 15시 1
치과 개원과 경영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DENTEX 2025가 오는 1월 12일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 주최 측인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의회(회장 양성훈·이하 공보치의협)에 따르면 이번 DENTEX 2025은 덴티스, 메가젠임플란트 오스템임플란트 등 65개 업체가 총 278부스를 꾸린다. 전년보다 확장된 규모로 개원을 준비하는 치과의사 및 업계 관계자들에게 최신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주제의 개원·경영 컨퍼런스도 진행된다. 총 18개의 강연이 3개의 트랙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대표적인 강연으로는 △김정욱 대표(케이닥터플랜)의 ‘성공개원을 위해 입지 및 상권부터’ △임정빈 본부장(오스템임플란트)의 ‘2025 치과 트렌드 스마트 인테리어’ △김범수 원장(비욘드치과)의 ‘디지털 장비, 다시 개업하게 된다면 뭐 부터 살까?’ △신대철 대표(크레스트그룹)의 ‘복붙 치과 마케팅 벗어나기(환자의 구강보다 마음 먼저 열기)’ △이계형 회장(대한디지털교정치과의사회)의 ‘Dental Avatar를 이용한 최첨단 3D 디지털치과 만들기’ △정철웅 원장(첨단미르치과병원)의 ‘임플란트 주위염 – 외과적 처치의 결과와 그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선택’ △김경욱 원장(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가 운영하는 덴올 라이브쇼가 오는 1월 7일 을사년(乙巳年) 첫 방송으로 찾아온다. 이날 방송하는 덴올 라이브쇼에서는 오스템인테리어의 ‘NEW모바일카트Basic’을 최초 공개한다. 이 제품은 치과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오스템 전문가들이 모여 가격은 합리적인 수준으로 낮추고 필수 기능은 모두 탑재한 모델이다. NEW모바일카트Basic은 가로 460㎜, 세로 444㎜, 높이 775㎜의 외형과 부드러운 바퀴가 있어 진료 공간 내 배치가 자유로우면서도 4단 수납도 가능해 공간 활용도가 매우 높다. 오염 물질도 쉽게 지워지는 LPM 소재로 위생 및 심미적인 부분도 신경 썼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색상은 △다크 그레이 △라이트 그레이 △화이트 등 세 가지로 구성해 치과 분위기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폭을 넓혔다. 재고가 아닌 주문 즉시 생산, 배송하는 방식으로 새 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모바일카트Basic의 가격은 24만9000원. 시중에서 판매 중인 동급 사양의 제품들이 약 40~50만원대에 형성됐다는 것과 비교하면 합리적인 수준이다. 여기에 제품 구입 시 7일 이내 무료 배송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지난 1월 1일 미국 수술실 장비 회사 ‘INFINIUM(인피니움)’과 전략적 MOU를 체결하고, 수술실 솔루션의 미국 진출을 본격화했다. 인피니움은 1991년 설립돼 전 세계 87개국에 파트너사를 보유한 미국 수술실 장비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2016년부터 덴티스의 수술등 ‘LUVIS(루비스)’를 미국에 공급해왔다. 지난해 1월 출시한 덴티스의 서지컬 테이블 ‘LUVIS ST500’은 FDA(미국식품의약국) 승인 및 유럽 CE 인증을 잇따라 획득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이에 양사는 향후 서지컬 테이블과 수술등을 결합한 수술실 솔루션을 미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공급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전략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덴티스는 인피니움과 상호간 공동 영업목표를 설정하고, 미국에서 공격적 영업마케팅을 위한 역량을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제품 공급과 CS 및 기술 지원, 마케팅까지 덴티스가 직접 투자에 나서며, 2025년부터 2027년까지 3년간 수술실 솔루션 매출 1,125만 달러를 목표로 하고 있다. 덴티스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일반적인 공급과 구매자 관계의 딜러십이 아닌 공동의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이마고웍스(대표 김영준)가 기술신용평가(이하 TCB)에서 최우수 등급인 TI-1을 획득했다. TCB는 기술력과 시장성, 사업성 등 해당 기업이 보유한 기술사업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등급화하는 기업 기술력 인증제도다. TI-1부터 TI-10까지의 등급으로 분류되는데, TI-1은 매우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 역량을 보유해 미래 성장 가능성이 최상위 수준인 기업에게 부여된다. TI-1 등급 획득으로 이마고웍스는 자체 개발한 AI 및 클라우드 기반의 덴탈 솔루션인 ‘Dentbird Solutions(이하 덴트버드)’에 대한 기술력과 사업성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고 볼 수 있다. ‘덴트버드는’ 치아 보철물 자동 디자인 솔루션인 ‘Dentbird Crown’을 필두로 치과 치료 과정에서 수반되는 많은 수작업들을 자동화함으로써 생산성과 효율성을 크게 높이고 상향평준화된 빠른 치료를 가능하게 해 치과의사, 치과기공사, 환자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현재 전 세계 110여개 이상의 국가에서 1만5,000여명의 치과의사, 치과기공사 등의 전문가들이 실제 환자 치료에 활용하고 있다. 김영준 대표는 “이마고웍스는 이번 기술신용평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이하 메가젠)가 새해 을사년을 맞아 새로운 TV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메가젠의 비약적인 성과를 더욱 공고히 하고, 대중적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해 기획됐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메가젠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의 핵심은 ‘블루다이아몬드 임플란트’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차별화된 품질을 대중에게 각인시키는 것”이라면서 많은 대중들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레전드 국민배우 황정민을 광고모델로 발탁한 이유를 들었다. 메가젠 관계자는 “배우 황정민의 강인하면서도 진정성 있는 이미지는 메가젠이 추구하는 품질, 혁신, 열정, 그리고 진심의 가치를 잘 대변한다”며 “황정민 배우는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끊임없는 노력과 진정성을 보여줬는데, 이는 메가젠이 걸어온 길과 그 철학과 맞닿아있다. 이번 광고를 통해 황정민이 전하는 강렬하고 진정성 있는 메시지로 메가젠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TV광고는 황정민의 카리스마 넘치는 등장과 함께 메가젠의 혁신적 기술력을 강조하며 기존 임플란트와 ‘눈에 보이는 차이’를 전달한다는 컨셉. 특히 광고에 등장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