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리뉴메디칼(대표 김성호)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한 구강관리를 돕는 휴대용 구강세정기 ‘미니픽’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파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니픽은 콤팩트한 디자인과 간편한 휴대성은 물론 기존 제품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능과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특히 작은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수압으로 쉽고 빠른 구강 클리닝이 가능하다. 화이트, 핑크, 블루 등 세 가지 트렌디한 컬러로 구성, 분당 최대 1,800회의 강력한 맥동 수압으로 치아 사이와 잇몸 라인을 효과적으로 세정할 수 있다. 물통 사이즈는 기존 제품 대비 크게 늘어난 118㎖로, 중간에 물을 보충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 팁 3종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사용자 개개인의 구강상태에 따라 맞춤형으로 세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일반적인 구강 세정용 표준 노즐과 저자극 세정용 포켓 노즐, 교정치료 등 특별 관리가 필요한 환자를 위한 미세 노즐 등 세 종류의 노즐도 지원한다. 리뉴메디칼은 미니픽 출시 기념 이벤트로 제품을 50.5% 할인된 특가로 제공하며, 구강세정 효과를 극대화하는 구강세정기 전용 클리너 ‘오라클린’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이하 메가젠)가 수려한 제품 디자인과 최고급형 기능을 기반으로 하이엔드 유니트체어 ‘N3’를 출시했다. 전 세계 어떤 프리미엄 체어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다양한 기능을 갖춘 N3는 진료 편의성과 위생관리 부문에서 차별화된 성능을 자랑한다. 개원가 니즈 적극 반영 수년간의 임상 경험과 임상가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개발된 N3는 진료환경에 최적화된 제품 설계로 완성된 유니트체어다. 자동차 시트에 사용되는 고급 원단을 채택했으며, 세계 최초로 통풍 및 열선 기능이 내장된 시트를 적용해 환자가 장시간 진료 또는 수술 시 최상의 편안함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게 메가젠 측의 설명이다. 또한 입식 진료를 선호하는 개원의를 위해 좌판 높이가 국내외 최고 수준인 최대 850㎜까지 상승 가능하고, 등판이 기존 보다 얇아져 간섭을 최소화해 어느 방향에서도 진료가 용이하다. 국내 최초로 도입된 진료 도구 실시간 온수공급기능은 핵심기술 중 하나다. 환자가 차가운 물로 진료를 받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N3는 시린지부터 스케일러까지 모든 인스트루먼트에 실시간 온수가 공급되며 진료가 끝날 때
[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가 지난 4월 17일 미국 치과원격진료 플랫폼 기업 Dentulu(덴툴루)와 전략적 협업을 위한 사전합의서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미국시장 진출을 알렸다. Dentulu는 타액검사, 치주낭 초음파 검사 등 비침습적이고 정밀한 최신 진단법을 플랫폼에 통합해 병원과 환자에게 치과원격진료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치과원격진료 및 예방치료를 확장해가는 선도적인 기업으로 꼽힌다. 아이오바이오는 생체형광 이미지를 AI기술로 분석해 진료에 접목시키고 있다. 아이오바이오의 생체형광 이미지 정량분석 기술과 다중색채분석 시스템은 치아의 우식 및 균열을 색 영역별로 정밀분석해 AI기반으로 분류하는 기술로, 미국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기술력이 Dentulu와 협업하는 배경이 된 것으로 전해졌다. Dentulu 측은 “미국 치과의료 기술 흐름에 정밀 진단과 예측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요소”라고 평가했다. 양사는 협업을 통해 치과진료에 생체형광 기반 AI 분석으로 구강질환 평가 및 예측 솔루션 상용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아이오바이오는 생체형광 이미지 검사법 기반 개인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움이 지난 4월 11일부터 13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KDX 2025 치과기자재전시회(이하 KDX 2025)’에 참가해 디지털 덴티스트리 기반의 통합 진료 솔루션을 선보이며 전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덴티움은 KDX 2025에서 bright 제품군을 중심으로 구성된 체험형 부스를 운영하며 3,200여 명의 참관객과의 실질적인 소통을 이끌어냈다. 덴티움은 ‘디지털 통합 진료 솔루션’이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디지털 장비부터 임플란트, 보철, 생체재료까지 아우르는 All-in-One Experience Zone을 구성해 눈길을 끌었다. 전시 부스는 진단-계획-수술-보철-유지 관리에 이르는 진료 전 과정을 실제 임상 환경에 맞춰 설계했으며, 각 존에서는 핸즈온 프로그램과 실물 시연을 동시에 운영했다. 관람객들은 제품의 조작성, 사용성, 기술적 특징을 직접 체험하며 덴티움 솔루션의 실질적 강점을 경험할 수 있었고, 시술 상황을 재현한 부스 구성은 높은 현장 몰입도를 이끌어냈다. 특히 임플란트 존에서는 △SuperLine △Implantium II △bright implant 등 덴티움의 전 라인업이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메디트가 지난 4월 15일 창립 25주년을 맞았다. 지난 2000년 3D스캐너 공급업체로 출발한 메디트는 정밀한 3D스캐닝 기술을 기반으로 빠르게 영향력을 확장해 가며 디지털 덴티스트리 업계에서 사용자의 니즈에 맞춘 솔루션으로 입지를 다져나갔다. 메디트 관계자는 “회사는 항상 사용자와 적극 소통하며 실제 사용환경에서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혁신을 이끌어왔다.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기존 아날로그에서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하는 사용자들에게도 보다 쉽고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메디트의 ‘i500’은 고품질 구강스캐너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 디지털 치과진료의 진입장벽을 낮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후 ‘i600’, ‘i700’, ‘i700 wireless’ 등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며 다양한 사용자 니즈에 대응하고 있다. 최근에는 ‘i900’과 ‘i900 classic’을 출시하며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메디트의 발전은 구강스캐너를 넘어 통합 솔루션과 AI 기반 기술, 그리고 유기적인 연동으로 이어진다. 글로벌 200곳 이상의 파트너사와 협업을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푸르고바이오로직스(대표 윤창배·이하 푸르고)가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챗봇을 활용해 제품정보 제공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치과의사와 영업사원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에 개발한 AI 챗봇은 이미지, 영상 등 다양한 데이터를 학습할 수 있도록 구축됐으며, 실시간으로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큰 강점이다. 챗봇의 학습 데이터에는 푸르고 대표 제품인 이종골 이식재 THE Graft를 비롯해 LegoGraft, THE Cover, THE BCP, OpenTex, Biotex 등 전 제품의 세부정보와 영업활동에서 수집된 FAQ, 제품별 SCI급 논문자료, 임상 케이스 등이 포함돼 있다. 전문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즉각적으로 제공한다는 점에서 향후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푸르고는 사내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한 내부용 AI 챗봇도 구축했다. 회사 내부 제규정 등 다양한 사내 정보를 학습해 직원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여 업무처리 속도를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푸르고는 이번 AI 챗봇 구축을 Stage 1으로 정의하고 사내용으로 사용을 제한하고 있으나, 향후 단계적으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코웰메디(대표 최현명)가 지난 4월 11일부터 13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KDX 2025’ 출품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코웰메디는 ‘글로벌 혁신센터의 건축’ 콘셉트를 반영한 특별부스로 눈길을 끌었다. 최근 완공된 코웰메디의 글로벌 혁신센터 디자인을 모티브로 구성한 부스를 통해 미래지향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했다. 또한 카페 공간을 마련,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음료를 제공하는 등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부스에서는 ‘Pathfinder Kit’와 ‘뼈플란트’ 등 신제품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제품뿐 아니라 임필 원장(NY필치과)의 GBR 세미나를 통해 임상 지식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고, 뼈플란트와 GBR 실습 관련 핸즈온 세션도 마련돼 참가자들의 높은 참여를 이끌었다. 코웰메디 관계자는 “KDX 2025는 글로벌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며 자사의 혁신 기술과 철학을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치과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하 네오)이 지난 4월 11일부터 13일(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KDX 2025 치과기자재전시회(이하 KDX 2025)’에 출품, 네오만의 차별화된 치과 솔루션을 선보였다. KDX 2025에서 네오는 출시 예정인 차세대 즉시 로딩 임플란트 ‘ALX’를 선공개하면서 참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ALX’는 시술 편의성은 물론 Narrow한 코어와 Deep thread & wide pitch를 통해 BIC(Bone to implant contact)를 극대화해 즉시로딩에 최적화된 차세대 임플란트다. 낮거나 경사진 치조골에 식립하기 쉽도록 다양한 길이의 Gingiva collar와 body 라인업이 준비돼 있으며, Stability Dip을 극복할 수 있도록 설계돼 어떠한 임상 환경에서도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허영구 대표의 ‘ALX’ 강연도 주목을 받았다. 허영구 대표는 ‘100% 성공을 위한 전악 또는 부분 무치악 즉시·조기 로딩의 조건’이라는 주제로 신제품 ‘ALX’ 소개와 함께 AnyTime Loa ding의 다양한 임상 사례와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신흥이 지난 4월 11일부터 13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KDX 2025 치과기자재전시회(이하 KDX 2025)’에서 DV world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창립 70주년을 맞은 신흥은 이번 행사에서 △evertis 임플란트 △Hu-Friedy △YDM기구 △SHOFU 등 핵심 제품군을 전면에 배치하고, 참관객들이 제품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전시를 운영, 실제 진료에 도움이 되는 정보와 경험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DV 회원 대상 아이스크림 제공과 DV cafe 운영, 바로바로 택배배송 서비스 ‘DV DELIVERY’ 등 세심한 현장 서비스도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20년 이상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임플란트 ‘evertis’는 전시 기간 동안 높은 관심을 받았으며, 활발한 상담을 통해 제품의 우수성과 기술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DV World에서는 제품 전시뿐 아니라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관람객 소통도 돋보였다. DVmall는 멤버십 가입 이벤트 등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현장의 관심을 끌었고, 구독자 9,000명을 돌파한 유튜브 채널 ‘재선기’도 영상 콘텐츠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푸르고바이오로직스(대표 윤창배·이하 푸르고)가 지난 4월 11일부터 13일까지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 ‘KDX 2025 치과기자재전시회(이하 KDX 2025)’에 참가했다. 푸르고는 KDX 2025에서 신규 및 기존 고객들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과 제품 전시, 핸즈온, 이색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특히 전시 기간 내내 많은 참관객이 몰리며 프로모션이 모두 판매되는 성과를 거뒀다. 제품 전시 존에서는 푸르고 대표 이종골 이식재 ‘THE Graft’와 콜라겐 함유 이종골 이식재 ‘LegoGraft’ 등 골이식재 제품군을 비롯해 비흡수성 봉합사 ‘Biotex’, 비흡수성 멤브레인 ‘OpenTex’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별도로 마련한 핸즈온 존에서는 직접 제품을 핸들링 해보며 푸르고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행사 2일차에는 푸르고 직원들이 인형탈을 착용하고 노래에 맞춰 간단한 율동으로 행사장을 순회하며 관람객들에게 또 하나의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 외에도 SNS 친구 추가와 구매 고객 대상 럭키드로우 혜택, 추첨을 통한 GBR KIT 증정 등의 이벤트를 진행, 부스는 인산인해를 이뤘다. 푸르고 윤창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솔벤텀코리아(이하 솔벤텀)가 지난 4월 11~13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 ‘KDX 2025’에 참가, 출범 1주년을 맞아 브랜드 정체성과 폭넓은 치과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는 치협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행사인 만큼 7,000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성황을 이뤘다. 솔벤텀은 지난해 4월, 3M 헬스케어 부문에서 분사돼 설립된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 기업이다. ‘Solving(해결)’과 ‘Momentum(추진력)’을 결합한 이름으로 복잡한 의료문제에 대한 혁신적 해법을 제시하며, 전 세계 환자 및 의료 전문가와 시스템을 연결해 진보된 의료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전시에서는 솔벤텀의 주요 제품인 RelyX Universal 레진 시멘트와 Scotchbond Universal Plus 접착제(SBUP)가 참관객들을 사로잡았다. 특히 솔벤텀 안양진 팀장이 세 차례 진행한 SBUP 제품 설명회는 매회 만석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솔벤텀의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제품 솔루션에 대한 치과인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솔벤텀코리아 관계자는 “KDX 2025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지난 4월 11일부터 13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KDX 2025 치과기자재전시회(이하 KDX 2025)’에 참가해, 신제품 3D프린터 전용 레진 ‘FLEXIBLE’을 최초 공개하며 참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덴티스의 신제품 3D프린터 전용 레진 ‘FLEXIBLE’은 시간의 경과에도 물성의 변화 없이 소프트한 연질의 특성을 유지해, 치료 초기부터 종료 시점까지 일관되게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특히 높은 신율로 복잡한 구강 구조에도 유연하게 밀착되며, 강한 치악력에도 쉽게 깨지지 않는 높은 파절 저항성을 자랑한다. 덴티스는 이번 전시에서 투명한 Clear 타입과 잇몸색에 가까운 Pink 타입, 두 가지 컬러 옵션을 함께 선보였다. 참관객들은 실제 출력된 샘플을 직접 만져보며, ‘FLEXIBLE’의 소프트한 질감과 탁월한 탄성력에 호평을 나타냈다. 덴티스는 이번 전시에서 ‘FLEXIBLE’ 외에도 ‘루비스 라이트존’을 별도로 구성해 주목 받았다. 기존에는 유니트 체어와 함께 소개되던 ‘루비스 라이트’를 이번에는 독립된 공간에서 전시해 보다 자세한 제품 설명과 체험 기회를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디오(대표 김종원)가 지난 4월 11일부터 13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 ‘KDX 2025 치과기자재전시회(이하 KDX 2025)’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KDX 2025에서 디오는 현장 중심의 핸즈온존을 대폭 확대하고,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운영하며 참관객들과의 실질적인 소통을 강화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혁신적인 덴티스트리 솔루션을 선보이며 디오의 차별화된 경쟁력이 인상적이었다는 평가를 내놓았다. 디오 부스를 △디지털 보철 시스템존 △장비존 △교정존 △발치 후 즉시 식립존 △상품존 등 총 5개 구역으로 구성, 진단부터 시술 마무리까지의 전 과정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최적화된 사용 편의성을 갖춘 ‘DIO-navi. Master S Kit’가 큰 주목을 받았고 다양한 케이스를 하나의 키트로 해결할 수 있는 ‘New Dr. SOS+ Kit’도 핸즈온을 통해 뜨거운 호응을 끌어냈다. 현장 이벤트 역시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디오 온라인 쇼핑몰 ‘DIO-mall’ 프리 론칭 이벤트 △카카오채널 친구 추가 이벤트 △스탬프 투어 △핸즈온 △스톱워치 게임 등 풍성한 프로그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스템임플란트(대표 김해성·이하 오스템)가 지난 4월 11일부터 13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대한치과의사협회 창립 100주년 기념 국제종합학술대회 및 KDX 2025에 참가, 성공적으로 전시부스 홍보를 마무리했다. 오스템은 이번 행사에 참가기업 중 최대 부스로 전시회에 참가했으며, 참가자들의 네임텍을 후원하는 등 적극적인 협력에 나섰다. 주력 제품 및 핸즈온은 물론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해 화제를 모았다. 부스 규모는 지난 2023년보다 약 71% 확대했으며 임플란트 핸즈온 등을 강화해 운영했다. 각 구역을 △개원상담 △유니트체어(K5) △CT △인테리어 △의약품 △S/W △투명교정 △디지털 장비 등으로 세분해 참가자들이 보고 싶은 부스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치협 창립 100주년에 맞춰 단순 제품만 전시하지 않고 참가자들이 경험하고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전체 케이터링 존을 공원 컨셉으로 기획한 것도 호평을 받았다. 케이터링 존의 위치도 부스 내 중앙으로 확대 적용해 방문 고객들의 체류 시간을 늘리는 것에 집중했다. 해당 공간에서는 오스템 브랜드 및 주력 제품을 백월 모니터와 스탠드 모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