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의 덴올 라이브쇼가 오는 7월 1일부터 4일까지 ‘오스템 지르코니아’ 특집 기획전을 진행한다. 지르코니아 보철물은 65세 이상 노인 임플란트 시술 시 급여 적용이 인정되면서 사용이 급증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기획전에 많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덴올 라이브쇼는 이번에만 적용되는 ‘라쇼 100만원 패키지’를 구성해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Estar-Z Multi의 경우 출시 이후 최초로 기존 소비자가 보다 24% 할인된 7,500원(1T)에 만나볼 수 있다. △Estar-Z HT △Estar-Z T △Estar-Z ST도 특별기획가로 소비자가와 비교해 18% 할인된 6,500원(1T)에 판매한다. Intraoral Zirconia Polishing Kit(LUS90)의 경우 소비자가 13만원보다 50% 할인한 6만5000원에 구입 가능하다. 방송에서는 상담 예약만 진행하는 형태여서 결제에 대한 부담도 낮췄다. 해당 혜택들은 라쇼 100만원 패키지 결제 시에만 적용된다. 관계자는 “이번 지르코니아 특집전은 오스템에서 자신 있게 보증하는 제품들로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의 덴올 라이브쇼가 오늘(6월 24일)과 6월 27일 무선 전동 토크 드라이버 ‘e-Driver plus’ 앙코르 방송을 진행한다. 2년 전 가격을 그대로 유지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혜택을 추가한 만큼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방송에서는 소비자가 150만원인 e-Driver plus를 라이브쇼 특가로 34% 할인된 99만원에 선보인다. 추가로 구매 고객 전원에게 소비자가 22만원 상당의 머신 스크류 드라이버 4종도 증정한다. 이는 올해 진행하는 마지막 파격 혜택으로 오직 덴올 라이브쇼를 통해서만 진행하는 조건이다. 방송에서는 오스템의 임플란트 및 재료 패키지를 통한 결제가 가능하도록 기획해 제품 구입 시 번거로움과 목돈에 대한 부담도 낮췄다. e-Driver plus는 강력하면서도 정확한 토크인가로 시술 성공률을 높여주는 장비다. 무선 전동방식을 적용해 교정 스크루 식립 시 축 흔들림 없이 방향을 일관되게 유지하고, 정확한 Path Control로 탈락 및 파절 없이 정확하게 식립할 수 있다. 구동 시 LCD 스크린을 통해 실시간으로 Torque 변화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금 시세가 역대 최고치를 향해 가면서 가장 대표적인 보철재료 중 하나인 합금시장이 점점 위축되고 있다. 그 결과 합금 회사가 신설되기는커녕 기존에 합금을 취급하던 회사들도 하나 둘 자취를 감출 정도로 어려운 실정이다. 합금은 연성과 전성 등 금 특유의 물성과 인체친화적인 성질 덕분에 가장 각광받는 전통적 보철재료로 꼽혀왔다. 하지만 금값이 무섭게 오르고 새로운 보철재료가 개발되면서 합금의 명성이 예전만 못한 것은 사실이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시장에 새로운 합금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는 예스바이오(대표 권용찬)는 시장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하며 합금명가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보철재료로서 합금이 가진 특징은 그대로 살리면서 가장 큰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는 경제적 부담을 크게 낮춘 것이 예스바이오 전략의 핵심이다. 예스바이오의 전략은 주효했다. 예스바이오의 가장 대표적 합금인 ‘미소 에이포지(Myeso A4G)’의 경우 출시 후 합금을 선호하는 치과의사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확산되며 지속적인 매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미소 에이포지’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합금보다 금함량이 현저히 적어 경제적이라는 점이다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지난 6월 9일부터 12일까지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된 ‘제29회 중국 북경 치과설비 및 기술전시회(이하 Sino Dental 2025)’에 참가해 대표 제품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선보이며 중국 현지 의료진과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전시회에서 덴티스는 대표 제품인 ‘SQ 임플란트’를 중심으로, SQ 가이드, SAVE KIT, 덴탈 장비 ‘ChecQ’, ‘DENOPS-i’, 3D프린터 ‘ZENITH’ 등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전시했다. 이들 제품은 덴티스의 독자적인 기술력과 풍부한 임상 데이터 기반의 신뢰도를 바탕으로, 현지 시장의 니즈에 부합하는 실질적 솔루션으로 주목받았다. 전시 현장에서 방문객들은 덴티스 제품을 직접 체험하며 제품의 실용성과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이는 전시 기간 내내 덴티스 부스에 꾸준한 발길이 이어지게 했다. 덴티스는 2016년 중국 법인 설립 이후 꾸준한 시장 확대 전략을 통해 중국 시장내 브랜드 인지도와 점유율을 동시에 높이고 있다. 특히 2023년에는 주력 제품 ‘SQ 임플란트’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의 허가를 획득하며, 중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임플란트의 성공률을 높이고 시술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이 주목받고 있다. 리뉴메디칼(대표 김성호)이 선보인 ‘ACTILINK Reborn’은 임플란트와 골이식재 표면을 단 1분만에 생체친화적으로 활성화하는 플라즈마 기술 장비다. 기존 플라즈마 시스템의 한계를 보완하며, 임상 현장에서 빠르게 활용도를 넓혀가고 있다. 핵심은 리뉴메디칼의 독자 기술인 ‘Bio-RAP™’이다. 이 기술은 진공 상태에서 플라즈마를 활용해 임플란트 표면의 탄화수소 오염 물질을 50% 이상 제거하고, 단백질 흡착력을 크게 높인다. 이에 따라 세포 부착과 골유도 효과가 개선되고, 골유착 과정의 초기 반응을 빠르게 유도할 수 있다. KAIST와 세종대학교의 실험에 따르면, Bio-RAP™ 기술은 기존 UV 또는 아르곤 플라즈마 대비 단백질 흡착량에서 최대 30% 이상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ACTILINK Reborn은 임플란트뿐 아니라 골이식재에도 적용 가능해 활용 범위가 넓다. 전처리 없이 장비에 삽입하면 자동으로 플라즈마 표면 처리가 진행되며, 시술 직전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진료 효율성과 위생관리를 동시에 확보할 수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AI 의료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전문기업 ㈜와이즈에이아이(대표 송형석)가 코오롱베니트, 글로벌텍스프리와 각각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AI 기반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낸다. 먼저 와이즈에이아이는 코오롱그룹 IT 계열사인 코오롱베니트가 운영하는 ‘AI 얼라이언스’에 새롭게 합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오롱베니트의 80여 개 참여사들과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다양한 산업 분야로의 사업 확장을 모색한다. 특히 코오롱베니트가 보유한 유통·제조·금융·건설 등 폭넓은 산업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협업과 크로스 셀링 전략을 통해 시너지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코오롱베니트는 AI 얼라이언스 참여사를 대상으로 솔루션 상품화 지원, 도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사업화 캠페인 등 다양한 지원책을 운영 중이다. 또한 와이즈에이아이는 국내 세금 환급 서비스 1위 기업인 글로벌텍스프리와의 협약을 통해 외국인 의료관광객 대상 AI 기반 플랫폼 개발에도 나선다. 와이즈에이아이의 의료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AiU’와 글로벌텍스프리의 환급 시스템을 연동해, 예약부터 진료, 세금 환급까지 원스톱으로 처리 가능한 서비스를 구축할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신흥이 창립 7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치과산업의 새로운 100년을 향한 도약을 선언했다. 신흥은 지난 6월 15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치과계 주요 내빈 및 임직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70주년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70년간 대한민국 치과계와 동행해 온 신흥의 역사를 기념하고,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용익 회장은 기념사에서 “신흥은 1955년, 6.25 동란 직후의 어려운 시기 속에서 故 이영규 창업 회장님의 도전 정신과 성실함으로 시작됐다”며 “‘정직, 신뢰, 도전’이라는 사훈 아래 수많은 역경을 이겨내고 오늘에 이르렀다”고 지난 70년의 역사를 회고했다. 이어 “창업 회장님 탄생 100주년이 되는 2030년을 기점으로 세계 제일의 치과 의료기기 업체를 향한 재도약의 나래를 활짝 펼 것”이라고 선언했다. 이를 위해 “신흥의 강점인 제조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신흥연송학술재단을 통한 사회 기여 또한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미래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박태근 회장과 일본 Shofu 社의 Noriyuki Neg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푸르고바이오로직스(대표 윤창배·이하 푸르고)가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사흘간 코엑스에서 열린 ‘SIDEX 2025’에 참가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는 물론 고객들의 호응까지 이끌어 내며 큰 성과를 거뒀다. 푸르고는 이번 전시회에서 △이종골이식재 ‘THE Graft’ △콜라겐 함유 이종골이식재 ‘LegoGraft’ △비흡수성 봉합사 ‘Biotex’ △비흡수성 멤브레인 ‘OpenTex’ 등 자사의 대표제품을 적극 홍보하며 참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핸즈온존을 마련, 참가자들이 푸르고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실질적인 제품 체험을 기반으로 한 현장 중심 마케팅은 참관객들의 큰 관심을 이끌어냈다. 해외 참가자들 역시 제품에 대한 문의와 관심을 보이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신규 및 기존 고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과 다채로운 체험 이벤트도 큰 관심을 받았다. ‘행운의 룰렛 이벤트’를 비롯해 SNS 친구 추가 고객, 핸즈온 체험 고객들에게 특별 기념품을 증정하며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했다. 또한 LED 기둥이 조화를 이룬 환한 화이트 톤의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임플란트판매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김해성·이하 오스템)가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SIDEX 2025에 참가, 성공적인 전시홍보로 관람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1만3,000여명이 넘는 국내외 참가자가 몰린 SIDEX 2025에서 오스템은 참가 기업 중 단독 최다 부스(98부스)를 운영, 베스트셀러 및 최첨단 R&D 제품들을 모두 공개해 이목을 사로잡았다. 오스템은 재료소장비 특별전시존을 포함해 △포토존 △영상 △디지털 △체어 △케이터링 △메인 이벤트(강연/경품) △개원 △덴올몰 △OIC △라이브쇼 △인테리어 △오스템올소 △임플란트(핸즈온/상담) △GBR △의약 등 각 구역별로 특장점을 강조했다. 특히 서울시치과의사회 100주년을 기념해 열린 이번 SIDEX 2025 컨셉에 맞춰 신기술을 적용한 제품들도 대거 공개했다. 오스템의 핵심 기술력을 집약한 전자차트 ‘OneClick’(원클릭)의 신규 업데이트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별도 운영했다. 이번에 공개된 원클릭의 신기능은 △파노라마 AI 진단 △약제별 상병 추천 △누락 항목 점검 △보험 재료 사용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하 네오)이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22회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이하 SIDEX 2025)에 참가해 차세대 즉시로딩 임플란트 ‘ALX’를 중심으로 우수한 제품 경쟁력과 독보적인 기술력을 선보였다. SIDEX 2025에서 네오는 즉시로딩에 최적화되고 AnyTime Loading을 실현시켜 주는 차세대 ‘ALX’를 소개하며 현장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김중민·허봉천 원장(5/31), 김남윤 원장, 이성복 명예교수, 차은광 원장, 백장현 교수(6/1) 등 베테랑 연자들을 통해 ‘ALX’의 즉시식립과 원데이 보철 등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강연이 5월 31일과 6월 1일 양일간 부스에서 진행됐다. 강연 후 ‘ALX’ 핸즈온에서 참관객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하며 ‘ALX’의 강점을 느껴보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ALX’를 직접 체험한 한 참관객은 “‘ALX’는 낮거나 경사진 치조골에도 식립하기 쉽도록 다양한 길이의 Gingiva collar와 보디를 갖추고 있으며, Stability Dip을 극복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인상 깊었다.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덴토리가 SIDEX 2025에서 선보인 수중방전 플라즈마 기술 기반의 근관치료 장비 ‘플라젠(PLAZEN)’이 학술적 발표와 함께 임상가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김영희 교수(한림대성심병원)가 해당 기술의 임상 효과를 분석한 연구 결과를 공개하며, 새로운 치료 패러다임으로써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번 연구는 ‘2024년 국산의료기기 사용자 평가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임상시험위원회(IRB)의 승인을 받아 2024년 8월부터 12월까지 근관치료가 필요한 외래 환자를 대상으로 시행됐다. 연구팀은 치료 후 통증 정도(VAS)와 방사선학적 평가(PAI)를 기준으로 임상 효과를 분석했으며, PAI 평가는 영상치의학 전문의 2인이 참여해 객관성과 신뢰도를 확보했다. 김 교수는 “수중방전 플라즈마 기술이 기존 NaOCl 세척법과 유사한 임상 효과를 보였다”며 조직 손상 없이 생체친화적으로 치유를 유도할 수 있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고 강조했다. 연구에 사용된 장비인 플라젠은 수중방전을 통해 방전열, 충격파, 활성산소종(OH-, O₃, H₂O₂ 등)을 생성, 세균과 바이오필름을 효과적으로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구강건강 전문기업 제니튼(대표 권지영)이 불소 1,000ppm을 함유한 액상치약 ‘제니덴트 블랙커런트향’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액상 형태로, 일반적인 양치 대신 가글처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일상 속 구강 관리가 어려운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 달콤하고 상큼한 블랙커런트 향으로, 매운맛이나 자극적인 가글 제품에 거부감을 느끼는 사용자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합성계면활성제(SLS)를 배제해 민감한 잇몸과 구강 점막 자극을 줄였으며, 토코페롤아세테이트와 라타니아에센스를 함유해 잇몸 및 치주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인 코코일글루타민산나트륨과 자일리톨을 포함해 제품의 안전성과 사용감을 높였다. 제품 안전성과 관련해서는 KOTITI 시험연구원을 통해 납, 비소 등 중금속 6종과 15가지의 합성첨가물 무첨가·무검출을 확인했고, 방사성 핵종 시험 또한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을 통해 완료했다. 제니튼은 “양치질이 어려운 상황이나 일반 가글 사용이 힘든 이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효과적인 구강관리 솔루션이 될 것”이라며 “다만 1,000ppm의 고불소 제품이기 때문에 가글 후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치과 교육 플랫폼으로 꾸준히 성장해온 덴탈빈이 고품질 임상 제품 개발에까지 영역을 확장했다. 덴탈빈은 최근 ‘Bi 임플란트’와 ‘Dental Bean Standard Kit’를 동시 출시한 것. 이번 제품 출시는 그간 교육 경험과 임상 데이터 축적을 바탕으로 기획된 것으로, 임상가들의 실질적인 편의성과 만족을 고려한 점이 특징이다. Bi임플란트는 총 7단계 15번에 걸친 초정밀 세척 공정을 통해 잔류 산 및 오염물질을 완벽하게 제거, 그야말로 ‘깨끗한 임플란트’로 주목받고 있다. 상단부에는 Small Thread 설계를 적용, Soft Bone에서도 즉시 부하에 필요한 초기 고정력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 여기에 S.L.A 표면처리 기술을 더해 골융합 최적 환경을 구현, 장기적인 안정성까지 크게 향상시켰다. Dental Bean Standard Kit는 불필요한 절삭 단계를 최소화한 최적의 드릴 시퀀스를 통해 시술 시간을 단축시키고, 골 손상까지 고려한 스마트 설계가 돋보인다. 또한 TiN 드릴 코팅을 적용해 우수한 절삭력과 높은 내마모성을 확보했으며, 이리게이션 홀이 내장된 드릴 스토퍼는 드릴링 중 주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대한구강보건협회(회장 박용덕·이하 구보협)와 필립스코리아의 프리미엄 구강 헬스케어 브랜드 소닉케어(Sonicare)가 지난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서울 중랑구 노인종합복지관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필립스의 글로벌 자원봉사 캠페인 ‘필립스 케어 데이(Philips Care Day)’의 일환으로 필립스코리아 퍼스널 헬스 사업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중랑구청 후원으로 구보협 등 여러 단체가 참여해 지역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양치법을 교육하는 등 구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필립스 소닉케어는 어르신들의 올바른 구강 관리 실천을 독려하고자 전동칫솔 ‘필립스 원’을 생필품과 함께 선물했다. 현장에는 음파전동칫솔 사용법을 소개하는 체험 공간을 마련해 제품 활용법을 안내했으며, 참여형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닉케어 제품을 증정하기도 했다. 필립스 소닉케어 관계자는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직접 소통하고, 건강한 구강관리 습관을 전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