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랄-비(대표 이수경)가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김세영)와 함께 플라그 없는 대한민국을 위한 6번째 OQ(Oral care Quotient) 캠페인을 벌인다.
‘플라그 없는 OQ 스마일로 더 건강하게 웃자!’를 캐치프레이즈로 내건 오랄-비는 PC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 http://www.oqcampaign.co.kr)를 통해 건강한 웃음이 담긴 사진과 사연을 모집한다. 이름하여 ‘OQ 스마일 콘테스트’.
온라인 투표와 내부 심사를 통해 벽걸이형 드럼세탁기, 고급 디너 패키지와 영화 티켓, 오랄-비 전동칫솔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며, 콘테스트 참가자는 물론 온라인 투표 참가자 등 총 1,300명에게 스타벅스 카페라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통큰 추첨 이벤트도 마련했다.
자신의 OQ 지수(구강건강관리지수)와 이에 따른 맞춤 구강관리법(OQ 어드바이스)을 확인할 수 있는 ‘OQ 스마일 릴레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역시나 푸짐한 경품이 눈길을 끈다.
오랄-비 측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구강질환 예방에 효과적인 기능성 칫솔을 선택하고, 올바른 칫솔질로 플라그를 제거해 건강한 웃음과 자신감을 회복하는 ‘OQ 스마일 팁’을 강조했다. “OQ 캠페인을 통해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자각하길 기대한다”는 바람이다.
홍혜미 기자/hhm@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