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회장 서봉직·이하 구강내과학회)가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연세대치과병원에서 2017년도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구강내과학 45년-열정과 연륜으로 구강내과의 미래를 논하다’를 대주제로 삼았다. 첫째 날인 28일은 어규식 교수(경희치대)가 좌장으로 참석한 전공의 증례 발표를 시작으로 안형준 교수(연세치대)가 좌장으로 참석, 최신 구강내과학을 두루 살핀다. 최신 구강내과학 강연으로는 △김성택 교수(연세치대)의 ‘이갈이 및 하악운동이상증의 진단과 치료’ △강수경 교수(경희치대)의 ‘금연치료 이론 및 적용 방법’ △유지원 교수(조선치대)의 ‘구강작열감증후군 진단과 치료’가 진행된다. 강연 후에는 우수 전공의 증례발표 시상이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이날 제2세미나실에서는 ‘구강내과치과를 만나다’를 주제로 변진석 교수(경북치대)와 함께 구강내과의 현주소를 짚어보고, 김기미 원장(늘곁에 구강내과치과)의 최신 구강내과치과 개원기를 듣는 시간이 마련된다. 이어 ‘구강내과를 알려주마’를 주제로 한 전국 구강내과 개원의들의 끝장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둘째 날인 29일은 최신 구강내과학 업데이트 두 번째 강연들로 시작된다. 전양현 교수(경희치대)가 좌장으로 참석해 △어규식 교수(경희치대)의 ‘구강안면통증 바로 알기’ △조정환 원장(서울대치과병원 구강내과)의 ‘턱관절장애 핵심정리’ △심영주 교수(원광치대)의 ‘흔히 볼 수 있는 구강병의 A to Z’ 등이 진행된다. 아울러 고홍섭 교수(서울치대)가 좌장으로 나서 △조수현 원장(특편한치과)의 ‘구강내과 진료의 현재와 미래’ △배수명 교수(강릉원주치대 치위생학과)의 ‘치위생 교육과정에서의 구강내과학 교과목 운영 현황’ 등의 강연이 펼쳐진다.
◇문의 : 063-859-2917
김인혜 기자 ki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