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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티스, 서지컬 테이블 출시 ‘수술실 사업’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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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상급 사양, 글로벌 경쟁력 갖춰…1분기 내 해외 론칭 ‘속도’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서지컬 테이블(Surgical Table)을 정식 출시하고 OR(Operating Room, 수술실) 솔루션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덴티스는 15일자로 서지컬 테이블 ‘Luvis ST500’을 공식 출시했다. 서지컬 테이블은 수술 케이스 및 환경에 따라 집도의가 가장 이상적인 각도에서 수술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전동식 컨트롤로 위치를 자유롭게 조정하고 안정적인 고정을 통해 집도의의 원활한 수술 부위 노출 및 접근, 수술 진행을 돕는다.

 

이번에 출시한 서지컬 테이블은 덴티스가 전략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OR 솔루션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제품으로, 메디컬 사업부 의료기기연구소 내 OR 개발실에서 개발했다. 덴티스는 개발기간 포함 16년간 의료기기 분야에 대한 기술 및 서비스 노하우를 축적해왔으며, 수술등 브랜드 ‘루비스(Luvis)’의 국내 시장점유율 1위 달성이라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덴티스는 루비스 브랜드를 OR 솔루션으로 확장하면서 브랜드 경쟁력을 바탕으로 ‘Luvis ST500’의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리는 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더해 ‘Luvis ST500’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이 가능한 고사양 모델로 출시된 만큼 1분기 내로 유럽 CE,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에 각각 신고절차를 마무리하고 해외 론칭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의료 연구 및 컨설팅 업체 아이데이터 리서치(iData Research)에 따르면, 글로벌 수술실 장비 시장은 연평균 4%의 꾸준한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2025년에는 시장 규모 50억 달러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 중 서지컬 테이블은 약 15억 달러로 3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덴티스는 서지컬 테이블을 필두로 향후 수술실 팬던트, 모니터 암, 디스플레이 등 OR 솔루션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뿐만 아니라 수술등 신제품도 함께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OR 솔루션 패키지와 병의원 개원 패키지 등 병원 현장에 필요한 종합적인 솔루션을 패키지화해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수술실 토탈 솔루션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덴티스 관계자는 “덴티스는 임플란트 기반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선도하는 덴탈 기업으로 시작해 루비스를 필두로 덴탈&메디칼 솔루션 기업으로 독보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키워왔다”며 “이번 서지컬 테이블을 필두로 한 OR 솔루션 비즈니스를 통해 신사업에 대한 경쟁력 제고와 새로운 수익모델 창출로 수익 확대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덴티스는 전략적인 메디칼 사업부의 확장과 더불어 자회사 티에네스를 필두로 한 글로벌 투명교정 시장 진출, 해외법인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글로벌 GTM(Go To Market) 전략으로 올해 큰 폭의 성장세를 준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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