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대한치과위생학회(회장 김민정)가 지난 4월 21일 ‘평생 건강의 중심 치과위생사의 구강건강 증진’을 대주제로 상반기 학술집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집담회는 임상치과위생사의 전문지식과 최신 임상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실무 위주의 강연이 다뤄져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김동욱 부교수(연세치대)는 ‘구강암 환자의 치료의 최신 경향과 치과진료 시 고려사항’을 주제로 △로봇을 이용한 구강암 수술 △구강암 환자의 3차원적 연조직 재건 △임플란트 즉시 식립을 동반한 턱뼈 재건 등을 다뤘다.
이어 이삼선 교수(서울치대)가 ‘영상치의학 검사의 정당화와 최적화’를 주제로 치과 병의원에서 이뤄지고 있는 영상치의학검사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규정과 방법을 상세히 소개했다.
끝으로 전주홍 교수(서울아산병원)는 ‘치과진료 전 환자 문진을 통해 확인해야 할 약물’을 주제로 치과위생사가 확인해야 할 대표적 약물의 종류와 작용기전 및 주의사항에 대해 유익한 강연을 펼쳐 관심을 집중시켰다.
대한치과위생학회 김민정 회장은 “이번 학술집담회는 접수인원 초과로 조기에 등록이 마감되며 치과위생사들의 뜨거운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회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수준 높은 교육으로 회원들을 찾아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