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스템임플란트(회장 최규옥·이하 오스템)가 운영하는 치과 종합 포털 ‘오스템’의 대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수요세미나가 올해 다섯 번째 강연을 시작한다. 이번 강연은 대한치과감염학회(회장 이의석·이하 치과감염학회) 총 14명의 연자가 임상의들과 만난다.

‘안전한 치과치료를 위한 감염관리 전략’을 대주제로 진행되는 수요세미나 강연은 오는 11월 5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12월 17일까지 총 14개의 강연으로 구성했다.
주요 강연은 오는 11월 5일 ‘치주질환의 이해와 효율적인 항생제의 사용(조영단 교수)’을 비롯해 △11월 12일 ‘개원가에서 놓치기 쉬운 감염관리(유태영 원장)’ △12월 17일 ‘구강 내 농양 I&D 할까 말까(김현종 원종)’ 등으로 실제 임상 환경에서 즉각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채워진다.
이번 수요세미나에는 치과감염학회 이의석 학회(치과의료정책연구원 부원장)를 비롯해 △조영단 교수(서울치대 치주과학교실) △유태영 원장(하안치과) △김상세 원장(디테일탑치과) △임호경 교수(고려대학교구로병원 구강악안면외과) △맹지연 원장(가온치과병원) △이유승 교수(아주대병원 치과보철과) △신유림 원장(치과감염학회 복지이사) △김성태 교수(서울치대 치주과학교실) △박영민 원장(강남레옹치과) △한승현 교수(서울치대 구강미생물학 및 면역학교실) △김우진 교수(서울치대 치과약리학교실) △김현종 원장(서울탑치과병원) △한희승 교수(고려대안암병원 치주과) 등이다.
수요세미나는 매주 수요일 오후 8시에 라이브스트리밍으로 진행되며, 실시간 채팅을 통해 연자와 즉각적인 소통이 가능하며 채팅에 참여할 경우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도 제공한다. 수요세미나의 모든 방송은 치과 종합포털 오스템 다시보기를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치과감염학회 이의석 회장은 “안전한 치과진료와 올바른 감염관리를 위한 해답과 노하우를 제시해 줄 알찬 강의를 준비했다”면서 많은 관심과 시청을 바랐다.
오스템 관계자는 “치과 의료진에게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다양한 학회와의 협력을 통해 치과 의료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향후에도 수요세미나를 통해 치과 의료계의 지식 공유와 소통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