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김세영·이하 치협) 28개 분과학회의 춘계학술대회가 치과의사의 발걸음을 기다리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인준된 대한구강악안면임프란트학회(회장 한종현)는 지난 9~10일 양일간 ‘틀니보험화시대와 임플란트치료전략 예지성과 유연성’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해 본격적인 춘계학술대회 시즌을 알렸다.
대한구강악안면방사선학회(회장 황의환)는 오는 16일 서울대 암연구소 삼성암연구동에서 정기총회를 겸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회장 고홍섭)는 오는 16일 ‘구강점막질환, 구강안면통증의 기여 요인 및 최신 치료 경향’을 주제로 디오본사에서 춘계학술대회를 진행한다.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회장 박일해)는 오는 17일 고려대 의대 신의학관에서 ‘임플란트 가이드라인’을 주제로 춘계학술대회를 연다. 대한치과근관치료학회(회장 황호길)는 아시아태평양근관치료학회(APEC) 17차 학술대회를 겸해 3월 23~24일 코엑스에서 열린다. 대한구강보건학회(회장 송근배)는 3월 30일 연세대 치과병원에서 춘계학술대회를 진행한다.
대한노년치의학회(회장 박준봉)는 오는 4월 7일 경희대학교 청운관에서 ‘100세 시대, 치과 버전 업’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대한치과보철학회(회장 임순호)는 ‘New Horizon and Current Trends in Prosthodontics’를 대주제로 춘계학술학술대회 및 한중일 국제학술대회로 오는 4월 12일부터 14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대한장애인치과학회(회장 나성식)는 4월 13일 전남대 치과병원에서 ‘연하장애의 재활’로 춘계학술대회를 진행한다. 대한치과기재학회(회장 고영무)는 4월 19일 원광대 치과대학에서 춘계학술대회를 연다.
대한치과보존학회(회장 김성교)는 5월 11~12일 양일간 서울 SETEC에서 춘계학술대회를 연다.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회장 김명진)는 4월 25~27일 대구 엑스코에서 종합학술대회를 진행한다. 대한치주과학회(회장 류인철)는 전북대 진수당에서 5월 24~25일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대한심미치과학회(회장 정문환)는 6월 2일 서울 삼성병원에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대한턱관절교합학회(회장 한중석)는 6월 6일 특별강연을 준비중이고 대한소아치과학회(회장 남순현)는 오늘 6월 12일~15일 4일간 제24회 세계소아치과학회를 겸해서 종합학술대회를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대한레이저치의학회(회장 김수관)는 6월 16일 서울대 치과병원에서 학술대회를 연다. 대한구순구개열학회(회장 백형선) 학술대회는 6월 30일 연대치과대학에서 진행한다.
대한치과마취과학회(회장 이건주)는 아시아마취학회 종합학술대회를 겸해서 7월 14일 서울대 치과병원에서 개최한다.
대한구강해부학회(회장 박봉수)와 대한치과의료관리학회(회장 신호성)는 5월에 학술대회를 예정하고 있고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회장 박준우), 대한군진치의학회(회장 이일구), 대한구강악안면병리학회(회장 신홍인)는 6월 개최를 준비중이다.
김희수 기자/G@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