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김인호)은 지난달 30~31일 2일간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린 TAO Implant Course를 진행했다.
홈레이왕 교수(미시간대)가 메인 연자로 나선 세미나에는 대만 치과의사 300여명이 참석했다.
‘Sinus Lift, Implant Complication, GBR’을 주제로 진행된 세미나는 핸즈온 실습도 이어졌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네오바이오텍의 SCA(Sinus Crestal approach)키트, SLA(Sinus Lateral Approach)키트, FR(Fixture Remover)키트, SR(Screw Remover)키트, CTi-mem, GBR 키트, ACM(Auto Chip Maker) 등이 선보였으며 참가자들이 필요로 하는 강의와 고품질의 제품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고 네오바이오텍은 전했다.
또한 ‘Sinus lifting’에 경험이 부족한 치과의사들을 대상으로 Sinus 키트를 홍보해 Sinus lift의 간편 시술이 갖는 장점을 알렸다. 실패한 임플란트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FR 키트와 부러진 어버트먼트 스크루를 제거하는 SR 키트는 대만 치과의사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또한 핸즈온 실습 시간에는 참가자들이 이론으로 배운 내용과 네오바이오텍의 제품들을 직접 경험해보면서 큰 만족감을 표시했다.
네오바이오텍 관계자는 “중화권에도 네오바이오텍에 관심을 가진 치과의사들이 많았던 만큼 앞으로 이들을 위한 제품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김희수 기자/G@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