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덴티가 다음달 23일 코엑스에서 ‘2013 제1회 병원마케팅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컨퍼런스에서는 최근 마케팅의 화두인 스마트폰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소개·공유할 예정이다.
한국병원마케팅협회와 아임코리아가 공동 주최하고, 마이덴티가 주관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스마트한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한 국내·외 병원의 다양한 마케팅 성공 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병·의원의 이색적인 마케팅 전략은 물론, 게임을 통한 마케팅 툴인 게이미피케이션 전략 등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마케팅 기법들이 중점적으로 다뤄질 예정이다.
김선경 대표는 “최근 병원이 거대화·조직화 되면서 고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툴이 넘쳐난다”면서 “이번 행사가 국내외 병원들의 치열한 스마트폰 어플 마케팅 전략을 배우고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 교육프로그램 구성을 맡은 마이덴티 측은 “이번 컨퍼런스가 글로벌 병원들의 스마트한 마케팅 기법에 관한 해법의 시간이 될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마이텐티는 외국인 환자 상담 등을 담당할 어학센터 등 교육부분에 중점을 둘 예정이며, 아임코리아는 병원 마케팅 컨설팅 전문회사로 특화할 계획이다.
유영숙 대표는 “교육은 마이덴티, 마케팅은 아임 코리아로 전문성을 강화해 시너지 효과를 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희수 기자/G@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