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2 (월)

  • 맑음동두천 -8.0℃
  • 맑음강릉 -1.5℃
  • 맑음서울 -5.0℃
  • 맑음대전 -5.4℃
  • 맑음대구 -4.6℃
  • 맑음울산 -1.1℃
  • 맑음광주 -3.0℃
  • 맑음부산 0.2℃
  • 맑음고창 -4.1℃
  • 맑음제주 2.8℃
  • 맑음강화 -7.5℃
  • 맑음보은 -8.1℃
  • 맑음금산 -7.6℃
  • 맑음강진군 -1.7℃
  • 맑음경주시 -2.0℃
  • 맑음거제 0.3℃
기상청 제공
PDF 바로가기

Hot Product / 덴티스 ‘덴티스 가이드’

URL복사

임시보철의 심미성까지 고려한 기술력!

장점 많은 수술용 가이드 시스템


(주)덴티스가 최근에 론칭한 ‘덴티스 가이드(Dentis Guide)’는 임플란트 시술의 편리성은 물론 경제성을 높이고 더불어 보철물 제작까지 모든 임플란트 시술을 하루에 처리할 수 있는 획기적인 시스템이다.

이미 여러 임플란트 관련 기업에서 수술 가이드 프로그램을 내놓고 있지만 환자와 술자의 입장에서 볼 때 덴티스 가이드는 장점이 많은 프로그램이다. 이런 이유로 론칭과 함께 많은 치과병·의원의 호응을 받고 있고 향후 임플란트 수술 가이드 시장의 판도를 바꿀 잠재적 가능성도 갖고 있다.


합리적 가격과 뛰어난 성능


임플란트 가이드 시스템의 대중화를 앞세운 ‘덴티스 가이드’는 타사 제품의 단점을 극복했을 뿐만 아니라 경제성까지 높여 가이드 시스템 사용을 꺼려왔던 치과의사들도 관심을 갖고 있다.

최근 들어 환자들이 물건 구매를 위해 쇼핑하듯 치과를 비교하고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새로운 고객을 창출하고자 하는 병원들은 너도나도 다른 치과와의 차별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처럼 급변하고 있는 시장 환경과 치과의사들의 요구사항을 받아들인 덴티스는 발빠르게 기존 가이드 시스템의 단점을 해소하고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에 나선 것.


이러한 움직임 속에서 ‘덴티스 가이드’는 론칭 후 치과의사들로부터 자신들이 필요로 하는 것들을 정확히 헤아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환자의 입장에서는 최신의 의료기술을 경험함으로써 남과 다른 치료를 받았다는 자부심을 느끼게 할 수 있다. 그래서 ‘덴티스 가이드’는 안전함과 신속함, 그리고 첨단의 기술을 이용해 술자에게는 치과 수익 창출과 편리한 시술을, 환자에게는 시술의 만족감을 제공하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있다.


심미성 높은 임시보철물과 짧은 체어타임


‘덴티스 가이드’의 임시보철물은 PMMA 소재를 이용한 CAD/CAM으로 가공하기 때문에 타사 제품에 비해 심미성과 내구성이 월등히 우수해 6개월 이상 임시보철물을 사용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환자의 경우에는 시술 당일 우수한 임시보철물을 착용하고 일정 이상의 음식물 저작이 가능하며 심미적으로도 만족할 만한 것이기에 바로 일상으로 복귀가 가능하므로 큰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

 

심미성이 떨어지는 임시보철물 때문에 수술 마무리 뒤에도 만족을 느끼지 못했던 환자들의 불만을 말끔히 해소한 ‘덴티스 가이드’는 환자뿐만 아니라 술자들의 만족도까지 높인 시스템이다.


‘덴티스 가이드’는 컴퓨터 단층 촬영(CT)을 통해서 3차원 입체 영상으로 환자의 잇몸뼈를 구현, 다양한 모의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치아를 만들어놓을 수 있다. 때문에 안정적인 시술과 빠른 시술이 가능하다. 임플란트 수술 후에는 임시보철물을 바로 끼워서 마무리하므로 환자의 체어타임을 최소화했다.


이와 같이 시술 전에 시술 계획과 임시보철물의 준비가 완료되며 시술 시에는 flapless surgery로 진행되기 때문에 체어 타임의 감소와 더불어 편리성, 안정성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이는 곧 환자와 술자 모두의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큰 몫을 한다.


환자와 술자 모두의 만족을 위해


가이드 시스템을 사용할 경우 일반적인 임플란트 수술에서 진행되는 절개 단계를 거치지 않기 때문에 절개로 인해 생기는 통증과 시술 후 발생하는 붓기가 줄어들어 환자의 부담감을 줄일 수 있다. 통증으로 인해 치과치료를 두려워했던 환자들에게까지 시술이 가능한 ‘덴티스 가이드’는 환자들의 만족감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덴티스 가이드’는 당뇨, 고혈압 등 전신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까지 시술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평소 장시간 임플란트 수술이 두려웠던 환자, 치과치료가 무서웠던 환자들에게 적합한 시스템이다.

덴티스 측은 ‘덴티스 가이드’가 꼭 필요한 치과를 다음과 같이 분류해서 홍보하고 있다.


△타 병원과 진료 차별화를 통해 더 많은 환자를 유치하고 싶은 치과 △수가 경쟁에 밀려 돌파구를 찾고 싶은 치과 △ 임플란트 수술에 자신이 없는 치과 △고급 환자들을 위한 특별한 진료를 계획하고 있는 치과 △타사 임플란트 수술 가이드의 가격적인 부담감으로 도입을 못하고 있는 치과 등이다.


한편 덴티스는 ‘덴티스 가이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오는 24일부터 4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하는 덴티스가이드의 임상 활용 세미나를 진행한다. 대구예치과에서 진행되며 6명 정원으로 한정해 진행할 예정이다.


◇ 문의 : 053)589-3515

송재창 기자/song@sda.or.kr

 

[ 추천합니다 ]

양 수 모 원장  (이사랑연합치과)

편리한 수술, 만족하는 환자

△‘덴티스 가이드’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평소 타사 가이드를 사용했었는데 ‘덴티스가이드’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경제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수준 높은 기술력으로 성능까지 좋아 선택했다.

 

△‘덴티스 가이드’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장점은?


계획했던 자리에 그대로 식립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최적의 자리에 식립되기 때문에 초기고정을 높여주며, 교합력이 이상적으로 될 수 있도록 도와줘 임플란트 수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 기대된다. 또 ‘덴티스 가이드’는 수술시간이 매우 짧기 때문에 환자의 스트레스를 줄여줘 시술에 대한 만족감도 높여준다.

 

△‘덴티스 가이드’ 임시보철물이 다른 제품과 비교해 가장 큰 차이점은?


Full Mouth의 경우에는 아주 잘 들어가서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다. CAD/CAM 시스템이 적용돼 표면이 깨끗하고 환자들의 반응도 매우 좋다.

 

△‘덴티스 가이드’를 이용한 임플란트 시술 시 가장 중요한 점은?


환자의 충분한 개구와 함께 Bone burn이 일어나지 않고 힐링이 잘 될 수 있도록  깨끗한 punch가 가장 중요하다.

 

△‘덴티스 가이드’에 관심이 많은 치과의사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말이 있다면?


가이드 시스템에 대한 불안감을 없애기 위해서는 시스템에 대한 이해와 신뢰가 우선이다. 덴티스 가이드는 오차가 전혀 없기 때문에 믿고 사용한다면 임플란트 시술이 편안하고 쉬워질 것이라 생각된다.

 


오피니언

더보기


배너

심리학 이야기

더보기
을사년 첫눈과 송년단상(送年斷想)
올해도 이제 보름밖에 남지 않았다. 개인적으로 별문제가 없었는데도 사회적으로 혼란하다 보니 분위기에 휩쓸려 어떻게 한해가 지나갔는지도 모를 정도로 정신없이 지나간 느낌이다. 우리 사회는 자다가 홍두깨라는 말처럼 느닷없었던 지난해 말 계엄으로 시작된 일련의 사건들이 마무리되어가고 있다. 아마도 올해 10대 뉴스는 대통령선거 등 계엄으로 유발되어 벌어진 사건으로 채워질 가능성이 높다. 지난 금요일 첫눈이 내렸다. 수북하게 내려서 서설이었다. 많이 내린 눈으로 도로는 마비되었고 심지어 자동차를 버리고 가는 일까지 생겼다. 갑자기 내린 눈으로 인한 사고에 대한 이야기만 있었지 뉴스 어디에도 ‘서설’이란 말을 하는 곳은 찾아볼 수 없었다. 낭만이 없어진 탓인지 아니면 MZ기자들이 서설이란 단어를 모를지도 모른다. 혹은 서설이란 단어가 시대에 뒤처진 용어 탓일 수도 있다. 첫눈 교통 대란으로 서설이란 단어는 듣지 못한 채 눈이 녹으며 관심도 녹았다. 서설(瑞雪)이란 상서롭고 길한 징조라는 뜻이다. 옛 농경 시대에 눈이 많이 오면 땅이 얼어붙는 것을 막아주고, 눈이 녹으면서 토양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여 이듬해 농사에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였다. 첫눈이 많이 내릴수록

재테크

더보기

2025년 12월 금리 인하 사이클 후반부, 나스닥100 자산배분

2025년 11월 3일 고점 이후 약 보름간의 가파른 조정을 거친 나스닥100 지수는 12월 10일까지 약 2주간 반등세를 이어왔다. 그러나 지난주 금요일부터 다시 조정이 시작됐고, 이번 주 내내 이어지고 있는 하락 흐름은 자산배분 투자자에게 중요한 판단 구간에 진입했음을 시사한다. 현 시점에서 나스닥100 지수의 위치를 해석하기 위해서는 개별 종목이나 단기적인 수급보다도 연준의 금리 사이클과 그에 따른 시장 구조를 먼저 점검할 필요가 있다. 자산배분 투자는 언제나 방향을 맞히는 수단이 아니라, 현재 시장이 사이클의 어느 지점에 위치해 있는지를 판단하는 전략이기 때문이다. 현재 자산 시장을 이해하는 데 유용한 틀 중 하나는 코스톨라니 달걀 모형이다. 이 모형에서 금리 인하 사이클은 A, B, C, D 네 구간으로 나뉘며, 각 구간마다 자산별 유불리가 뚜렷하게 갈린다. 현 시점은 B에서 C로 넘어가는 과정의 최후반부에 해당한다. 아직 본격적인 위기 국면인 C에 진입했다고 단정하기는 어렵지만,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금리 인하가 누적되면서 시장 내부의 긴장도는 분명히 높아지고 있다. 이 구간의 특징은 위험자산이 마지막 상승을 시도할 수 있다는 점이다.


보험칼럼

더보기

알아두면 힘이 되는 요양급여비 심사제도_④현지조사

건강보험에서의 현지조사는 요양기관이 지급받은 요양급여비용 등에 대해 세부진료내역을 근거로 사실관계 및 적법 여부를 확인·조사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조사 결과에 따라 부당이득이 확인된다면 이에 대해 환수와 행정처분이 이뤄지게 된다. 이러한 현지조사와 유사한 업무로 심평원 주관으로 이뤄지는 방문심사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이 되는 현지확인이 있는데, 실제 조사를 받는 입장에서는 조사 자체의 부담감 때문에 모두 다 똑같은 현지조사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실시 주관에 따라 내용 및 절차, 조치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조사가 현지조사인지 현지확인인지, 혹은 방문심사인지를 먼저 정확히 파악한 후 적절한 대처를 해야 한다. 건강보험공단의 현지확인은 통상적으로 요양기관 직원의 내부 고발이 있거나 급여 사후관리 과정에서 의심되는 사례가 있을 때 수진자 조회 및 진료기록부와 같은 관련 서류 제출 요구 등의 절차를 거친 후에 이뤄진다. 그 외에도 거짓·부당청구의 개연성이 높은 요양기관의 경우에는 별도의 서류 제출 요구 없이 바로 현지확인을 진행하기도 한다. 그리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방문심사는 심사과정에서 부당청구가 의심되거나, 지표연동자율개선제 미개선기관 중 부당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