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학교 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 동창회(회장 박광범 ·이하 경북치대동창회)가 매년 실시해 오던 자선골프대회를 새롭게 탈바꿈 시켰다.
오는 26일 ‘제5회 경북치대동창회장배 자선골프대회’가 전국 골프장에서 일제히 실시된다. 특정 골프장에서 진행됐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동문들의 참여 범위를 대폭적으로 늘리기 위해 기획됐다.
경북치대동창회 측은 “과거에는 대구·경북 지역이 주가 됐던 동문들의 생활권이 수도권은 물론이고 전국적으로 그 분포가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디지털 시대에 걸맞는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온라인과 접목해 전국 각지 동문의 참여도를 높여 골프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룰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 동시다발적으로 골프대회가 진행되는 만큼 참가신청 방식도 독특하다.
참가를 원하는 동문들은 각 기수별 또는 다수의 기수가 모여 팀을 구성한 후 대회 전날인 5월 25일까지 동창회 홈페이지(www.nisagum.co.kr)의 골프대회 전용게시판을 이용해 팀 대표자 일인이 참가자 명단, 기수, 경기장소 기재 등을 기재해야 한다.
이후 경기결과등록은 경기 당일 팀별 단체사진과 스코어카드를 촬영해 대회를 마친 3일 후인 29일 자정까지 골프대회 전용게시판에 업로드 해야 정식 참가로 인정받을 수 있다.
경북치대동창회에서는 이러한 방식을 통해 참여 회원 증가 외에도 홈페이지 활성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최다 참가 기수상, 개인상, 홀인원상과 더불어 동창회 홈페이지에 올린 사진 중 가장 인상적인 사진을 올린 팀에게 수여되는 포토제닉상을 기획함으로써 동문 간의 유대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이끌어 낸다는 방침이다.
경북치대동창회 박충제 정보이사는 “과거에는 동창회 회장단 및 임원들의 정보를 교환하는 창구로만 활용해왔던 홈페이지가 획기적인 전환점을 맞을 것”이라며 “보다 많은 동문들의 참여를 이끌어 경북치대동창회 골프대회를 전국적인 행사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첫 시도로 많은 동문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가 꼭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수상자에 대한 상품은 팀별 및 기수별로는 개별전달하고, 시상은 연말 ‘정기총회 및 경치인의 밤’ 행사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김민수 기자/kms@sda.or.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