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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오임플란트, ‘UV Activator2’로 패러다임 전환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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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 주문 완판이어 론칭 1년 만에 800대 판매 돌파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디오(대표 김진백)가 7년여의 연구개발 끝에 출시한 ‘UV Activator2’가 론칭을 한지 1년도 채 안 돼 800대 판매를 돌파했다. 지난해 7월 공식 론칭한 ‘UV Activator2’는 제품 양산 전부터 사전예약 판매 물량이 모두 조기에 완판 되는 등 출시 전부터 높은 관심을 모은 바 있다.

 

UV Activator2의 이 같은 초기 성과는 자외선 조사 임플란트 픽스처의 임상적 효과가 익히 많이 알려져 있었기 때문. 미국 UCLA 대학의 Ogawa 교수팀 외에도 여러 논문에 의하면 UV조사에 의한 임플란트 표면 개질의 변화로 임플란트 표면에 친수성을 띄게 된다. 따라서 초기 고정력과 골유착 속도가 증가하는 효과가 입증됐다. 특히 이 같은 효과가 임상가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UV Activator2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았다.

 

디오 관계자는 “원내에 방문한 환자들의 눈에 띌 수 있도록 UV POP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환자들 사이에서도 그 인기가 높다”고 밝혔다.

 

UV Activator2는 SLA 표면 처리된 티타늄 표면에 UV를 이용한 광조사 표면처리로 소수성의 티타늄 표면에 탄화수소와 같은 유기물을 제거함으로써 표면을 친수화(Hydrophilic) 시키는 시스템이다.

 

현재까지 가장 안정적인 티타늄 표면처리 방법이라고 평가되고 있는 SLA 표면처리 방법의 장점과 골융합에 유리한 티타늄 표면의 친수성 획득이라는 장점을 모두 가질 수 있는 차세대 표면처리 방법으로 평가 받고 있다는 것.

 

UV Activator2는 독보적인 기술력은 물론 20초의 짧은 UV조사 시간과 사용성을 높인 유저인터페이스,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F DESIGN AWARD 2020’을 수상하기도 했다. 특히, 360도 원통형 패턴을 적용한 고출력 UV램프는 티타늄 표면을 빈틈없이 완벽하게 조사해 임플란트 표면 친수성을 높여 자외선 조사 전과 후의 확연한 친수성 차이를 보여준다.

 

디오 김진백 대표는 “환자는 치료 후 빠른 회복은 물론, 되도록 통증이 없는 치료를 원한다”며 “UV Activator2는 이러한 환자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최적화된 디지털 솔루션이다. 향후 해외 인허가가 완료되는 국가가 늘어남에 따라 글로벌 시장에 조기 확대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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