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김욱 원장 초청 ‘2024년 제3회 턱관절장애, 이갈이, 턱관절 증식치료, 수면무호흡증 완전정복을 위한 One-Day 세미나’가 지난 5월 26일 서울대치과병원 승산강의실에서 개최됐다.
150명의 치과의사가 강연장을 가득 메운 가운데 종일 뜨거운 열기를 이어갔다.
이날 강연에서는 턱관절장애의 진단, 물리치료, 교합장치요법, 보험청구, 최신 보툴리늄톡신 주사요법, 신의료기술 턱관절 증식치료 및 최신 PDRN 재생 주사요법, 수면무호흡증 구강 내 장치치료 등을 주제로 청중을 사로잡았다.
김지락 교수의 이개측두신경차단마취, 각종 턱관절 주사요법, 턱관절강세척술 특강을 비롯해 윤현옥·조용일 원장의 턱관절 증식치료, 초음파 영상 유도하 주사법 강의 및 시연이 이어졌다. 윤현옥·조용일·공승원 원장이 공동집필한 신간 ‘임상 턱관절 프롤로테라피’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이 외에도 오희정 원장의 턱관절 증식치료 실손보험 청구 특강과 남진우·김성헌 원장 안면 미용 및 이갈이, 근막통증, 두통 치료 보툴리늄톡신, 증식치료 주사 시연까지 알차게 진행됐다.
특히 김욱 원장(의정부 TMD치과)은 턱관절장애의 진단과 치료, 보험청구까지 이 분야 전문 개원의로서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격월로 연6회 원데이 세미나 베이직코스를 진행하고, 연1~2회 어드밴스 실습코스에 패컬티세미나까지 진행하면서도 새로운 치료법을 제시하고 내용을 업그레이드해가고 있는 것도 롱런의 비결이다. 2017년 첫 강연을 시작으로 현재에 이르기까지 누적 수강생 6,480명을 기록으로 이어지고 있다.
김욱 원장은 “개원의도 쉽게 할 수 있고 오늘 배워 바로 내일부터 적용할 수 있는 기본적 진단, 치료 및 보험청구 내용을 다루며, 턱관절장애 분야가 일반 치과의사들 특히 개원 준비중인 치과의사들에게는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아가고 있음을 실감한다”고 전했다.
턱관절장애 One-Day 세미나 다음 강연은 오는 7월 14일 동일한 장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