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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인 서울

치과경영 안정화 위한 ‘똑똑한’ 보험청구 전략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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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경영개선지원특위 회원 교육사업 시즌Ⅱ 성공 마무리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강현구) 병원경영개선지원특별위원회(위원장 함동선·이하 병원경영개선지원특위)의 ‘회원 교육사업 SeasonⅡ’, 그 마지막 강연이 지난 11월 25일 서초구치과의사회관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원장님을 위한 치과건강보험 실전편’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연은 경영과 진료, 두 가지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며 개원의들이 마주하게 되는 보험 청구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연자로 나선 강호덕 원장(방배본치과)은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으로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강호덕 원장은 보험청구와 경영을 효율적으로 연결하는 노하우를 전수하는 데 중점을 뒀다. 강연에서는 치과 건강보험 시스템이 치과 경영 안정성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임을 강조했고, 보험청구 과정에서 놓치기 쉬운 체크 포인트와 불필요한 심사나 조사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한 청구 원칙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특히 환자 치료 중 빈번히 접하는 항목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실수를 바로잡고, 각 항목별 최적의 청구 방법을 제시해 실무에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지식을 전달했다.

 

전자차트 등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효율적 업무 운영의 중요성도 역설했다. 보험청구의 정확성과 속도를 높이고 리스크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전자차트의 효율성을 구체적 사례를 들어 소개해 참석자들에게 설득력을 더했다.

 

또한 보험 진료 과정에서 치과의사들이 느끼는 어려움과 불안 요소를 언급하며 이를 해소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들을 제시했다. 그러면서도 “단순히 보험 청구 금액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출 것이 아니라 각 치과의 진료 스타일에 맞춘 맞춤형 전략을 설계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연 후 질의응답에서는 참석자들이 현장에서 자주 겪는 사례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고, 강 원장은 명쾌한 답변으로 실질적인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제공했다.

 

참석자들은 “평소 막연히 느끼던 문제의 해결법을 찾았다”, “궁금했던 부분들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강의였다” 등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병원경영개선지원특위 함동선 위원장은 “오늘 강연에 참석한 모두가 한 가지 이상 유익한 아이디어를 얻고, 미처 놓치고 있었던 부분이 있었다면 이를 점검하며 정비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바쁜 진료를 마친 후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함께해준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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