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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젠임플란트 12년 연속 유럽 수출 1위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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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임플란트 선도 혁신적 솔루션 기반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이하 메가젠)가 12년 연속으로 유럽 수출 1위를 달성했다고 최근 밝혔다.

 

 

2024 한국무역통계진흥원 수출기록 기준에 따르면, 메가젠은 12년 연속 유럽 수출 1위와 함께 전년도 미국 수출 1위를 달성했다. 메가젠 측은 “이번 성과는 뛰어난 기술력과 품질을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은 결과로, 지난 2억불 수출의 탑 수상에 연이어 겹경사를 맞았다”며 “12년 연속 유럽 수출 1위 달성의 배경에는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교육과 마케팅 활동 등이 자리 잡고 있다”고 밝혔다.

 

메가젠은 XPEED(엑스피드) 표면처리 특허기술로 임플란트 고정체 표면에 뼈를 생성하는 칼슘을 결합해 표면처리 후 남아있는 산(acid) 잔류물을 제거하는 동시에 푸른색을 띠는 특유의 표면은 임플란트 식립 후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 칼날 같은 나사산 디자인인 Knife Thread(나이프스레드)는 높은 초기 고정력 확보로 치유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메가젠은 기술 혁신에 그치지 않고, 글로벌 임상교육기관인 MINEC을 바탕으로 전 세계 치과의사들에게 최신 임상 지식을 제공하고 각국에서의 교육연구활동을 기반으로 국제 심포지엄을 정기적으로 개최해 치의학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MEGA’MIND 프로그램을 통해 임플란트 교육의 미래 리더들을 발굴하고 양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메가젠은 올해 새롭게 배우 황정민 씨를 광고 모델로 기용, 새로운 TV 광고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새로운 광고에는 ‘블루다이아몬드 임플란트’의 가장 큰 특징인 ‘파란색 표면’을 강조하고 있는데, 이는 뼈 재생에 중요한 칼슘을 결합한 표면처리로 임플란트 수술 후 빠른 치유를 돕는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한 독일 ‘Clean Implant Foundation’의 ‘TRUSTED QUALITY’ 인증을 ‘9년 연속’으로 국내 유일하게 획득하며 전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았다.

 

관계자는 “이번 광고 캠페인으로 메가젠의 혁신적 기술과 차별화된 품질을 각인시킬 수 있도록 글로벌로 확장해 일반 소비자와 치과의사 모두에게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리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메가젠은 글로벌 100여 개국에 AnyRidge, BlueDiamond Implant, ARi® 등 다양한 임플란트와 솔루션을 수출해 품질 중심, 환자 맞춤형 솔루션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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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두면 힘이 되는 요양급여비 심사제도_④현지조사

건강보험에서의 현지조사는 요양기관이 지급받은 요양급여비용 등에 대해 세부진료내역을 근거로 사실관계 및 적법 여부를 확인·조사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조사 결과에 따라 부당이득이 확인된다면 이에 대해 환수와 행정처분이 이뤄지게 된다. 이러한 현지조사와 유사한 업무로 심평원 주관으로 이뤄지는 방문심사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이 되는 현지확인이 있는데, 실제 조사를 받는 입장에서는 조사 자체의 부담감 때문에 모두 다 똑같은 현지조사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실시 주관에 따라 내용 및 절차, 조치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조사가 현지조사인지 현지확인인지, 혹은 방문심사인지를 먼저 정확히 파악한 후 적절한 대처를 해야 한다. 건강보험공단의 현지확인은 통상적으로 요양기관 직원의 내부 고발이 있거나 급여 사후관리 과정에서 의심되는 사례가 있을 때 수진자 조회 및 진료기록부와 같은 관련 서류 제출 요구 등의 절차를 거친 후에 이뤄진다. 그 외에도 거짓·부당청구의 개연성이 높은 요양기관의 경우에는 별도의 서류 제출 요구 없이 바로 현지확인을 진행하기도 한다. 그리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방문심사는 심사과정에서 부당청구가 의심되거나, 지표연동자율개선제 미개선기관 중 부당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