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구강위생용품 전문기업 ㈜치유(대표 이승훈)가 다양한 의료봉사활동에 꾸준하게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치유는 지난 7월 9일부터 12일까지 필리핀 민다니오섬 다바오시에서 진행된 대한예수교 장로회 청운교회 의료선교부의 해외의료봉사 활동을 지원했다. 봉사기간 칫솔질 교육에 사용되는 구강위생용품을 지원한 것. 이는 박우현 원장(소울치과)의 주선으로 이뤄졌다.
또한 치유는 지난 7월 6일부터 16일까지 스리랑카 칸디지역에서 진행된 삼육보건대 사회봉사단 주관의료봉사활동에도 구강위생용품을 후원했다. 이는 삼육보건대 치위생과 남상미 교수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치유의 칫솔을 활용한 SOOD칫솔질법은 치위생과 교수 및 학생들에 의해 체계적으로 이뤄졌으며, 현지 지역민의 구강보건향상과 더불어 대한민국의 제품과 칫솔질 방법을 널리 알렸다는 평가다.
치유 이승훈 대표는 “치유의 기업목표는 각계 각층의 소외된 사람들에게 ‘치유’를 전달하는 것”이라며 “대한민국의 대표적 구강위생용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넘어 앞으로도 꾸준히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치유는 국내 기술력을 바탕으로 연구·개발한 구강용품 전문 브랜드로 유수의 백화점을 비롯해 치과, 약국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또한 보건소, 건강보험공단 등 다양한 공공기관에서 교육활동에 교육활동에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