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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반기 매출 649억원, 전년 동기 比 10%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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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티스, 신제품 앞세운 해외법인 중심 글로벌 현지화 가속화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지난 7월 14일 공시를 통해 2025년 반기 연결 기준 매출액 648억8,400만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약 10% 증가했다고 밝혔다. 덴티스는 상반기 영업이익이 7억1,5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으나, 이는 신규 법인 설립과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전방위적인 투자에 따른 일시적 현상이라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덴탈 및 메디컬 사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격적인 현지화 전략과 해외법인 확장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이러한 전략적 투자가 장기적으로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 확신한다”며 “하반기 이후 차세대 임플란트를 비롯해 치과 유니트체어 등 전략 제품의 해외 인증이 완료되고, 본격적인 영업활동을 통해 실적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제품 포트폴리오의 다각화와 수익성 중심의 내부 혁신을 동시에 추진, 글로벌 리더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덴티스는 지난해에 이어 이번 상반기에도 내수 및 수출 부문뿐 아니라 치과 임플란트, 수술실 장비, 투명교정 등 3대 전략사업 전 부문에서 고른 성장을 이뤘다. 특히 수출에서 미국법인 약 22%, 유럽법인 약 41%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으며, 이와 함께 인도와 태국, 베트남법인에서도 신규 매출이 발생하며 성장세를 견인했다.

 

덴티스 심기봉 대표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양대 핵심 과제로 경영효율화와 글로벌시장 확대를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중장기 전략을 본격 가동하고 있다”면서 “내부적으로는 사업체질 개선을 통해 원가 경쟁력과 수익성을 제고하는 시스템 개편을 추진 중이며, 대외적으로는 글로벌 B2B 사업 확대 및 현지법인 설립을 통한 수출 확대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덴티스는 올해 상반기 계획된 태국과 베트남법인 설립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현재 일본, 폴란드 등에도 법인 설립을 추진 중이다. 이를 통해 덴탈과 메디컬 전 부문에서 해외영업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글로벌시장 매출 성장 속도를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프리미엄 임플란트 ‘액셀(AXEL)’을 공식 출시해 신규 브랜드 입지를 확립하고 시장 점유율 확대를 노린다. 자회사 티에네스의 경우 투명교정 브랜드 ‘세라핀(SERAFIN)’의 국내 대중화를 위해 지난 7월 ‘아이들(i-dle)’ 멤버 ‘미연’을 모델로 기용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글로벌 진출 기반을 다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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