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닥스메디-닥터나 콜라보로 제작·출시된 닥터나W 칫솔, 일명 ‘꽈배기 칫솔’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지난 5월 SIDEX에서 첫선을 보인 닥터나W 칫솔은 임플란트 수술 후 홈케어가 필요한 환자들에게 맞춤형 구강관리가 가능하도록 돕는 칫솔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아왔다.
특히 최근에는 온라인 검색량도 꾸준히 늘고 있다. 실제로 네이버 검색 트렌드 분석 결과 소비자에게 익숙한 ‘꽈배기 칫솔’로 분석해보면 월별 일정한 기저 검색량을 유지하면서 상승 흐름을 타고 있다. 특정 광고나 인플루언서에 의한 마케팅 없이 자연 확산이 이뤄지고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꽈배기 칫솔은 “임플란트는 시술도 중요하지만 유지관리가 더 중요하다”는 치과의사들의 요구도를 반영, 환자의 일상적 관리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첫 번째가 바로 칫솔이라는 점에서 강점을 찾고 있다. 기존 칫솔로는 관리가 어려운 임플란트 하부, 협측 잇몸부위 청결을 돕는다는 점에서 론칭 후 치과의사 및 치과위생사의 문의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검색량 증가 추세는 단순한 관심을 넘어, 전문 칫솔에 대한 시장 수요가 형성되고 있다는 신호”라면서 “임플란트 전용 관리도구 시장이 대중 구강관리 시장까지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닥터나 측은 △임플란트 관리 특화 제품군 강화 △어린이 라인 ‘아이꽈배기’ 출시 △정기배송 모델 도입 등으로 관리 솔루션을 체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