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이하 메가젠)가 2025년 한 해 동안 전 세계 주요 대륙에서 개최한 글로벌 심포지엄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Beyond Products, Redefining Concepts’를 슬로건으로 진행된 올 한해 심포지엄은 유럽, 미주, 중동, 아시아 등 전 세계 각 지역의 치과의사들에게 임플란트의 새로운 기준과 임상적 통찰을 제시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지난 9월 카이로에서 열린 MEASM에서는 Accelerated Loading Solution을 중심으로 임플란트 치료의 새로운 접근법을 공유했다. BlueDiamond 임플란트 론칭과 함께 출시 예정인 ARi, BD Cuff와 독보적인 디지털 솔루션, 이집트 치과대학병원 및 로컬 치과에서 선풍적인 인기로 도입이 확산되고 있는 N2 유니트체어까지 직접 만나볼 수 있어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특히 1,400여명이 등록해 메가젠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40개 대학의 학장 및 핵심 KOL이 참석한 VIP 프로그램을 통해 중동 시장에서 메가젠 브랜드의 가속화된 성장세를 보여주며 그 영향력을 입증했다는 평가다.
또한 지난 9월 27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ESM은 ‘Innovative Strategies for Overcoming Challenges’를 대주제로 메가젠 솔루션을 강연과 전시를 통해 선보였다. AnyRidge, BlueDiamond, ARi, BD Cuff 기반으로 한 Accelerated Loading Solution을 전방에 내세워 부스 상담, 핸즈온 운영을 통해 동유럽 시장 내 메가젠의 솔루션 기반의 브랜드 인식을 강화했다.

지난 7월 26일 미국 플로리다 올랜도에서는 ‘Soft Tissue, Hard Tissue, Digital Considerations in Full-Arch Dentistry’를 주제로, ARi, BD Cuff, R2i3, R2 Studio Q 등의 디지털 풀아치 솔루션을 중심으로 예측 가능한 결과를 위한 임상적 전략이 공유됐다. 수준 높은 강연과 핸즈온을 통해 참석자들의 높은 만족을 이끌었으며, 디지털 솔루션을 선도하는 메가젠의 기술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자리가 됐다는 게 관계자의 전언이다.
또한 지난 7월 5일 멕시코 칸쿤에서 열린 LASM은 BlueDiamond와 Digital Full Mouth Solution을 기반으로 한 즉시 식립 케이스를 소개했다. 특히 해당 강연은 통역이 아닌 모두 스페인어로 진행돼 중남미 지역 참석자들이 보다 편안하게 솔루션을 이해할 수 있었고 디지털 치의학 트렌드를 선도하는, 중남미 치의들의 학술적 교류의 장이 됐다.
지난 10월 18일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 APSM은 ‘Redefining Immediacy-The New Standard of Implantology’를 주제로 개최, ARi, BD Cuff 론칭을 기반으로 Immediate Placement 솔루션을 아시아 시장에 재정립하고, ZBLC 세미나를 연계해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같은 날 벨라루스 민스크에서도 ‘Innovations Redefining Implantology’를 주제로 EASM 심포지엄이 열렸다. ARi, BlueDiamond, AnyRidge 시스템을 기반으로 Accelerated Loading 솔루션과 Digital Full Mouth Solution까지 선보이며 수준 높은 강연이 함께 진행됐다. 700여명이 참석한 현장에서는 메가젠의 혁신 기술과 철학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었다.

관계자는 “점유율 60% 이상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끊임없는 신규 유저 확보와 점유율 확대로 지속 성장하며 1위 브랜드의 그 위상을 재확인했다”고 전했다.
지난 11월 1일 알바니아 두러스에서 열린 BSM은 600여명이 참가해 발칸지역을 대표하는 학술행사임을 입증했다. ‘True One-Day Implant Solutions’을 주제로 ARi 와 BD Cuff 기반으로 GBR 없이 가능한 One-Day Implant를 제시하며 시장 요구를 충족 시켰다. 부스 운영와 함께 핸즈온을 통해 실제 우수한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KOL 초청을 통해 프리미엄 제품군의 시장 성장세를 강화하고 지역 내 브랜드 신뢰도를 높였다. One-Day Immediate Solution과 디지털 솔루션 융합을 바탕으로 임상적 효율성과 학문적 깊이를 모두 담아내며 시장의 큰 호응을 얻었다.
메가젠 관계자는 “메가젠 심포지엄은 단순한 학술의 장이 아니라, 임상가와 함께 더 나은 치료 결과를 만들어가는 글로벌 소통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전 세계 치과의사들이 더 쉽게, 더 예측 가능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와 함께 학술 교류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