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치대병원(원장 류동목)이 주최하고 국제임플란트학자회의(이하 ITI)가 후원하는 2013년 강동경희치대병원 학술대회 및 ITI 코리아 컨퍼런스가 오는 30일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다.
‘Clinical Roadmap for Predictable Implant Dentistry’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에는 김성태 교수(서울치대), 이성복 교수(경희치대), 황재웅 원장(황재웅치과), 권용대 교수(경희치대), 김규태 교수(경희치대) 등이 연자로 나선다.
학술대회의 시작을 알리는 첫 번째 세션에서는 김성태 교수와 이성복 교수가 △Computer-assisted Implant Dentistry를 주제로 강연하고, 이어 황재웅 원장과 장윤제 원장이 연자로 나서 △Timing for Implant Placement and Functional Loading을 발표한다.
이외에도 정의원 교수와 오남식 교수가 참여하는 △New Strategy with Narrow Implants를 비롯해 △Decision making and clinical procedures for GBR△CBCTin Implant dentistry 등 임플란트 시술과 관련된 다양한 강연이 준비돼 있다.
특히 해외연자 초청강연에서는 ITI 회장인 Stephen T. Chen 박사가 연자로 나서 △Post-extraction Implant placement에 대해 강연한다.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 점수 4점이 인정되는 이번 학술대회의 사전등록은 오는 27일까지이며, 등록비는 ITI 회원 무료, 비회원은 15만원이다. 사무국으로 연락하면 사전등록 신청서를 받을 수 있다.
학술대회 관계자는 “임플란트 시술이 보편화된 만큼, 그 술식도 매우 다양해지고 있다”며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임플란트와 관련한 최신 지견을 접하고, 함께 논의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문의 : 070-7434-8428
전영선 기자/ys@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