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2 (월)

  • 맑음동두천 -6.0℃
  • 맑음강릉 -0.8℃
  • 맑음서울 -4.4℃
  • 맑음대전 -4.5℃
  • 맑음대구 -3.0℃
  • 맑음울산 -0.6℃
  • 맑음광주 -2.4℃
  • 맑음부산 0.2℃
  • 맑음고창 -3.7℃
  • 맑음제주 5.1℃
  • 맑음강화 -6.4℃
  • 맑음보은 -7.0℃
  • 맑음금산 -6.2℃
  • 맑음강진군 -1.0℃
  • 맑음경주시 -0.9℃
  • 맑음거제 0.9℃
기상청 제공
PDF 바로가기

[HOT PRODUCT] (주)신흥 Peri-implantitis Solution : IMPLACAREⅡ/Clinplant

URL복사

임플란트 주위염 ‘솔루션’으로 깔끔하게~

(주)신흥이 임플란트 주위염 처치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일반적으로 임플란트 주위염 처치는 자연치에서의 치주치료 기전과 매우 흡사해 자연치를 치료하는 방법으로 해결하고 있다. 따라서 큐렛으로 문제가 발생한 부분을 물리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물리적 치료는 픽스처에 상처를 주기 십상이고 또한 육안으로 식별하기 힘든 경우가 있어 보완이 필요하다. 신흥은 임플란트 전용 스케일러 ‘IMPLACAREⅡ’와 임플란트 주위염 예방 및 치료제 ‘Clinplant’를 패키지로, 임플란트 주위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플라그 완벽하게 제거 ‘Clinplant’

Clinplant는 임플란트 주위염을 예방할 뿐 아니라 치료하는 데 효과적으로 쓰일 수 있다. 플라그가 임플란트 지대주에 끼였을 때, 자연치아와 같이 스케일러나 큐렛 등을 사용해 치료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이는 온전한 치료가 되기 어렵다.

임플란트 주위에 염증이 생겨 픽스쳐가 노출되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다. 임플란트의 표면은 자연치와 달리 매우 거칠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를 제거하기 위해 파우더를 활용하는 방법도 적용되고 있다.

 

거친 표면 안에 있는 이물질을 더욱 확실하게 제거하기 위해서는 프라그를 화학적으로 녹여 버리는 방법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 Clinplant는 물리적으로 해결할 수 없는 임플란트 주위염 치료를 보완하는 제품으로 최근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Clinplant의 주성분은 단백질 분해 효과가 탁월한 EDTA로, 플라그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 EDTA는 금속 이온의 분석·분리·제거, 미량금속 이온의 계기 등 분석화학에 이용될 뿐 아니라 센물 연화, 희토류 원소의 분리, 신장결석의 제거, 비타민 C의 산화 방지, 식품의 금속에 의한 변질방지, 세척제, 중금속 이온의 침전방지제 등 그 용도가 매우 넓다.

 

EDTA가 주성분인 Clinplant는 △치주염 예방 및 치아 주위 치태 제거 △임플란트 주위염 예방 및 임플란트 주위 치태 제거 △치주낭 내 병원균 증식 억제 및 치주 조직의 건강 유지 등에 효과가 탁월하다. 특히 육안으로 식별하기 힘든 플라그를 거의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어버트먼트를 안전하게 ‘IMPLACAREⅡ’

치과용 인스트루먼트의 명가 휴프리디의 ‘IMPLACAREⅡ’는 임플란트에 손상은 줄여주면서 주위염 치료에 효과적인 임플란트 전용 스케일러다. IMPLACAREⅡ는 IMPLACARE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할 수 있는데, 가장 큰 특징은 티타늄 어버트먼트를 손상시키지 않고 염증을 긁어낼 수 있다는 것.

 

IMPLACAREⅡ는 PLASTEEL™(플라스틸) 재질로 만들어졌다. 플라스틸은 메탈 재질과 같이 내구성이 뛰어나 강도가 강하면서 플라스틱의 성질도 띄고 있어 임플란트 표면에 손상을 거의 입히지 않는다.

 

임플란트 클리닝은 반드시 어버트먼트 표면의 변화를 최소화하면서 이뤄져야 하는데, 어버트먼트 표면의 변화가 조금이라도 생길 경우, 그 부분에 플라그의 축적이 일어날 수 있고, 임플란트 및 주변의 점막염을 불러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신흥 측은 “IMPLACAREⅡ는 이 같은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강화 플라스틱 재질인 플라스틸 재질로 만들어져 부러질 염려도 없다”고 설명했다. 신흥은 임플란트 주위염 치료를 위한 두 가지 제품을 패키지로 저렴한 가격에 하나의 솔루션으로 제공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피니언

더보기


배너

심리학 이야기

더보기
을사년 첫눈과 송년단상(送年斷想)
올해도 이제 보름밖에 남지 않았다. 개인적으로 별문제가 없었는데도 사회적으로 혼란하다 보니 분위기에 휩쓸려 어떻게 한해가 지나갔는지도 모를 정도로 정신없이 지나간 느낌이다. 우리 사회는 자다가 홍두깨라는 말처럼 느닷없었던 지난해 말 계엄으로 시작된 일련의 사건들이 마무리되어가고 있다. 아마도 올해 10대 뉴스는 대통령선거 등 계엄으로 유발되어 벌어진 사건으로 채워질 가능성이 높다. 지난 금요일 첫눈이 내렸다. 수북하게 내려서 서설이었다. 많이 내린 눈으로 도로는 마비되었고 심지어 자동차를 버리고 가는 일까지 생겼다. 갑자기 내린 눈으로 인한 사고에 대한 이야기만 있었지 뉴스 어디에도 ‘서설’이란 말을 하는 곳은 찾아볼 수 없었다. 낭만이 없어진 탓인지 아니면 MZ기자들이 서설이란 단어를 모를지도 모른다. 혹은 서설이란 단어가 시대에 뒤처진 용어 탓일 수도 있다. 첫눈 교통 대란으로 서설이란 단어는 듣지 못한 채 눈이 녹으며 관심도 녹았다. 서설(瑞雪)이란 상서롭고 길한 징조라는 뜻이다. 옛 농경 시대에 눈이 많이 오면 땅이 얼어붙는 것을 막아주고, 눈이 녹으면서 토양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여 이듬해 농사에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였다. 첫눈이 많이 내릴수록

재테크

더보기

2025년 12월 금리 인하 사이클 후반부, 나스닥100 자산배분

2025년 11월 3일 고점 이후 약 보름간의 가파른 조정을 거친 나스닥100 지수는 12월 10일까지 약 2주간 반등세를 이어왔다. 그러나 지난주 금요일부터 다시 조정이 시작됐고, 이번 주 내내 이어지고 있는 하락 흐름은 자산배분 투자자에게 중요한 판단 구간에 진입했음을 시사한다. 현 시점에서 나스닥100 지수의 위치를 해석하기 위해서는 개별 종목이나 단기적인 수급보다도 연준의 금리 사이클과 그에 따른 시장 구조를 먼저 점검할 필요가 있다. 자산배분 투자는 언제나 방향을 맞히는 수단이 아니라, 현재 시장이 사이클의 어느 지점에 위치해 있는지를 판단하는 전략이기 때문이다. 현재 자산 시장을 이해하는 데 유용한 틀 중 하나는 코스톨라니 달걀 모형이다. 이 모형에서 금리 인하 사이클은 A, B, C, D 네 구간으로 나뉘며, 각 구간마다 자산별 유불리가 뚜렷하게 갈린다. 현 시점은 B에서 C로 넘어가는 과정의 최후반부에 해당한다. 아직 본격적인 위기 국면인 C에 진입했다고 단정하기는 어렵지만,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금리 인하가 누적되면서 시장 내부의 긴장도는 분명히 높아지고 있다. 이 구간의 특징은 위험자산이 마지막 상승을 시도할 수 있다는 점이다.


보험칼럼

더보기

알아두면 힘이 되는 요양급여비 심사제도_④현지조사

건강보험에서의 현지조사는 요양기관이 지급받은 요양급여비용 등에 대해 세부진료내역을 근거로 사실관계 및 적법 여부를 확인·조사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조사 결과에 따라 부당이득이 확인된다면 이에 대해 환수와 행정처분이 이뤄지게 된다. 이러한 현지조사와 유사한 업무로 심평원 주관으로 이뤄지는 방문심사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이 되는 현지확인이 있는데, 실제 조사를 받는 입장에서는 조사 자체의 부담감 때문에 모두 다 똑같은 현지조사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실시 주관에 따라 내용 및 절차, 조치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조사가 현지조사인지 현지확인인지, 혹은 방문심사인지를 먼저 정확히 파악한 후 적절한 대처를 해야 한다. 건강보험공단의 현지확인은 통상적으로 요양기관 직원의 내부 고발이 있거나 급여 사후관리 과정에서 의심되는 사례가 있을 때 수진자 조회 및 진료기록부와 같은 관련 서류 제출 요구 등의 절차를 거친 후에 이뤄진다. 그 외에도 거짓·부당청구의 개연성이 높은 요양기관의 경우에는 별도의 서류 제출 요구 없이 바로 현지확인을 진행하기도 한다. 그리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방문심사는 심사과정에서 부당청구가 의심되거나, 지표연동자율개선제 미개선기관 중 부당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