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PDF 바로가기

이번 주말엔 SIDEX, 코엑스로 가자!

URL복사

조직위, 만족도 높은 전시회로 새로운 역사 쓴다

오는 10~12일, 코엑스 일대는 다시 한번 SIDEX의 열기로 달아오를 전망이다. 대한민국 최대 치과기자재전시회이자, 치과계 최대 축제의 현장이 되고 있는 SIDEX 2019가 펼쳐진다. 전세계 15개국, 290개사, 1,055부스 규모로 역대 최고 기록을 다시 한번 갱신하며 흥행을 예고하고 있는 가운데, 서울에서 만날 수 있는 수준높은 국제전시회의 모습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현장에서 누릴 수 있는 폭넓은 혜택은 덤. 곳곳을 둘러보는 재미까지 쏠쏠한 SIDEX 2019가 이번 주말, 치과인을 기다린다.

 

최첨단 치과산업의 현재를 만난다! 신제품 론칭 잇따라

 

SIDEX가 특별한 이유 중 하나는 최신 치과기자재를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데 있다.

 

해외 유수의 전시회를 찾지 않더라도 치과산업의 흐름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고, 최신 치과기자재를 살펴보고 특가구매도 가능하다는 점이다. 특히 참여 업체에서도 SIDEX에 맞춰 신제품을 론칭하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 때문에 1년에 한 번 SIDEX에 참여하는 것은 치의학 및 치과산업의 현재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흥미롭게 다가온다.

 

SIDEX 2019 조직위원회는 전시회 개최 전 약 1개월 간(4월 26일까지) SIDEX에서 선보이는 제품을 미리 비교해 볼 수 있는 ‘SIDEX e-SHOP’을 운영한 바 있으며, 전시회 기간 중에는 업그레이드 된 ‘신제품 전시존’과 대형 LED 스크린을 활용한 제품홍보 기회도 제공한다. 무엇보다 전시장 곳곳을 둘러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는 등 참가업체 및 참관객을 위한 배려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특히 올해는 기존의 전시장인 코엑스 C, D홀에 이어 B1홀까지 공간을 넓히며 새로운 변화를 도모했다. 제한적인 전시공간으로 인해 부스 참여에 제한이 있다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전시공간을 대폭 확대한 것. 특히 B1홀은 전시장 D홀과 내부 에스컬레이터를 통해 연결돼 참관객들의 불편은 크지 않을 전망이다. 다만, 처음 활용되는 공간인 만큼 기념품 배부 및 각종 이벤트 현장으로 활용해 집중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SIDEX 2019 조직위원회는 “넓어진 공간 만큼 쾌적하고 만족도 높은 공간활용이 가능해졌다”면서 “참가업체의 혜택을 강화하고, 참관객들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골드 300g 등 토-일 양일간 풍성한 경품추첨, 참가자 대상 이벤트도 다양

 

SIDEX 2019 조직위원회는 참관객들이 재미있고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SIDEX 현장에서는 토·일 양일간 총 1억원이 훌쩍 넘는 규모의 풍성한 경품이 쏟아진다. SIDEX 조직위원회는 치과의사들의 요구와 호응도를 적극 반영해 전통적인 인기경품인 유니트체어 등 치과장비나 기구뿐 아니라 골드 300g, 백화점상품권, 인기 가전 등으로 목록을 정해 올해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토요일(11일) 경품추첨은 △골드 100g(서치신협) △임플란트 픽스처 교환권(오스템) △EZ  Sensor soft (바텍) △DiaDuo(다이아덴트)를 비롯해 조직위원회가 제공하는 LG트롬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백화점상품권(100만원) 등이 제공된다. 일요일(12일)에는 △골드 200g(서치신협) △유니트체어(신흥) △임플란트 픽스처 교환권(오스템)을 비롯해 백화점상품권(500만원/200만원/100만원), 스타일러, 아이패드 등 인기경품이 쏟아진다.

 

이 외에도 대한치과의사협회 종합학술대회 등록자들이 전시장을 방문할 경우 하루 한 번씩 아이스크림(하겐다즈)을 제공하는 ‘SIDEX Sweet Zone’과 곳곳에 휴게공간을 마련하고, 전시장 곳곳을 돌며 지정된 부스에서 스탬프를 찍어 참여하는 ‘스탬프 투어’도 푸짐한 기념품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전시장 B1홀 로비에 설치된 SIDEX 조형물에서 인증샷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는 것으로 참여할 수 있는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해 400명에게 커피상품권을 제공하는 등 흥미를 끌어올릴 전망이다.

 

상품성으로 인정받은 SIDEX, APDC와 상생 기대

 

세계8대 치과기자재전시회로 인정받고 있는 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와 개원의들의 구미에 맞춘 국제종합학술대회를 선보이며 인기를 끌어온 SIDEX. 올해는 APDC 및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김철수·이하 치협) 종합학술대회와 공동개최되면서 학술대회는 치협이 주최한다. 이로써 아시아태평양지역 치과의사들의 참여와 230여 강연으로 폭넓게 진행되는 학술대회로 변화를 만나볼 수 있다는 점도 관심을 모은다.

 

SIDEX 2019 최대영 조직위원장은 “올해 전시회를 준비하면서 어려움이 적지 않았으나, 이러한 규모로 선보일 수 있었던 것은 SIDEX의 상품성이 다시 한번 입증된 결과”라면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부스참가 업체 및 SIDEX를 기다려준 치과인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오피니언

더보기


배너

심리학 이야기

더보기

재테크

더보기

자산배분 투자 잘하고 계신가요?

총 2회에 걸쳐 연준의 첫 번째 금리인하 시기 미국주식, 미국채, 금, 비트코인 등의 자산 가격 전망과 자산배분 리밸런싱 전략에 대해 살펴봤다. 그동안 칼럼에서 다뤄온 자산배분 투자 방식을 기본으로 각 자산의 최근 전망을 조합해서 앞으로 어떤 방식으로 미국주식, 미국채, 금, 비트코인, 현금의 비중을 조절해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인지 충분히 전달했다고 생각한다. 자산배분 칼럼을 시작한 지 꽤 많은 시간이 흘렀다. 그동안 직장을 다니며 본업에 집중하면서 패시브 투자를 병행해도 변동성이 낮은 채로 높은 확률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자산배분 방법을 다뤄왔다. 양적완화의 유동성 홍수 속에 살고 있는 현시대에서 투자의 당위성과 그중에서 자산배분해 투자하면 얻게 되는 장점에 대해 언급하며 칼럼을 시작했다. 초반에는 자산배분으로 투자성과를 낼 수 있는 기초 원리와 지식에 대해 다뤄왔으며, 그중 필자가 하고 있는 주기적 자산배분에서 핵심 기준의 역할을 하고 있는 연준의 금리사이클과 코스톨라니 달걀 모형을 소개했다. 이후 ETF의 기본 원리와 투자방법을 소개하고, 자산배분 시 위험자산 주식, 안전자산 채권, 대체자산 금을 ETF를 활용해 투자하는 기초적인 투자논리와 방법에 대


보험칼럼

더보기

알아두면 힘이 되는 요양급여비 심사제도_④현지조사

건강보험에서의 현지조사는 요양기관이 지급받은 요양급여비용 등에 대해 세부진료내역을 근거로 사실관계 및 적법 여부를 확인·조사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조사 결과에 따라 부당이득이 확인된다면 이에 대해 환수와 행정처분이 이뤄지게 된다. 이러한 현지조사와 유사한 업무로 심평원 주관으로 이뤄지는 방문심사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이 되는 현지확인이 있는데, 실제 조사를 받는 입장에서는 조사 자체의 부담감 때문에 모두 다 똑같은 현지조사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실시 주관에 따라 내용 및 절차, 조치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조사가 현지조사인지 현지확인인지, 혹은 방문심사인지를 먼저 정확히 파악한 후 적절한 대처를 해야 한다. 건강보험공단의 현지확인은 통상적으로 요양기관 직원의 내부 고발이 있거나 급여 사후관리 과정에서 의심되는 사례가 있을 때 수진자 조회 및 진료기록부와 같은 관련 서류 제출 요구 등의 절차를 거친 후에 이뤄진다. 그 외에도 거짓·부당청구의 개연성이 높은 요양기관의 경우에는 별도의 서류 제출 요구 없이 바로 현지확인을 진행하기도 한다. 그리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방문심사는 심사과정에서 부당청구가 의심되거나, 지표연동자율개선제 미개선기관 중 부당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