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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탈브레인, 우리 치과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활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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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9일 줌 온라인 실시간 강의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덴탈브레인이 오는 3월 9일 ‘우리 치과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활용법’ 온라인 실시간 강연을 진행한다. 강의에서는 치과에서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신규 환자를 유치하고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다룬다.

 

연자로 나서는 송고은 강사(브레인스펙)는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즉시 적용 가능한 마케팅 전략을 전수할 예정이다.

 

강의는 세 가지 주제로 구성된다. 먼저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의 기본 개념과 설정 방법을 다루며, 가입 방법, 정보 입력, 서비스 태그 설정, 고품질 이미지 등록 등 실무적인 내용을 소개한다. 두 번째로 검색 상위 노출 전략과 효과적인 리뷰 관리 방법을 배운다. 주요 키워드 선정, 상세 페이지 작성, 긍정적 리뷰 유도 및 부정적 리뷰 대응법, 네이버 톡톡 및 예약 서비스 활용법 등을 포함한다.

 

마지막으로 네이버 비즈니스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최적화 전략을 다루며, 조회수, 클릭 수, 예약 전환율 등의 데이터를 분석해 치과의 스마트 플레이스 운영 상태를 점검하고 개선 방안을 도출하는 방법을 배운다. 특히 참가자의 치과 상황에 맞춘 실습과 실시간 피드백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치과 운영자와 마케팅 담당자는 물론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까지 누구나 쉽게 따라올 수 있도록 구성됐다. 선착순 12명으로 인원이 제한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교재가 제공된다.

 

강연 신청은 덴탈브레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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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산시장을 해석하고 대응하는 데 가장 중요한 나침반은 결국 금리 사이클이다. 금리, 인플레이션, 경기순환, 투자심리 등 다양한 요인이 자산 가격에 영향을 미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시장은 일정한 패턴과 반복되는 구조 속에서 추세적으로 움직인다. 그렇기 때문에 자산배분 투자자는 단기 뉴스나 매크로 변수의 소음에 흔들리기보다, 금리 사이클이라는 큰 흐름 속에서 현재 시장이 어느 지점에 위치해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다. 지난 2023년 초부터 미국 주식과 비트코인 같은 위험자산은 모두 강한 상승장을 경험했다. 그러나 이러한 상승이 이미 한계에 도달했는지, 혹은 아직 확장될 여지가 있는지는 결국 현재가 사이클의 어느 국면에 위치해 있는가라는 질문을 통해 더욱 명확해진다. 특히 금리 고점(A), 첫 번째 금리 인하(B), 경제위기 국면(C), 금리 저점(D)으로 이어지는 큰 구조 속에서 보면, 장기적 관점에서 어느 시점에 위험자산의 비중을 줄이고 어느 시점에 저가매수를 해야 하는지를 보다 수월하게 판단할 수 있다. 2020년 3월 코로나 사태는 금리 사이클에서 말하는 경제위기(C) 국면의 대표적 사례였다. 당시 글로벌 경제는 블랙스완급 이벤트인 팬데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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