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AI 의료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 ㈜와이즈에이아이(대표 송형석)가 병원수익 자동화 솔루션 ‘에이유·덴트온’의 첫 TV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병원의 새로운 기준’을 핵심 메시지로 한 이번 광고는 와이즈에이아이가 처음으로 대중 매체를 통해 브랜드를 알리는 TV 캠페인이다.
광고에서 양재진 원장은 “와이즈에이아이의 에이유는 단순한 기술을 넘어 병원의 효율적인 운영과 환자와의 신뢰를 모두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이라며 “검진 대상자를 자동으로 선별하고 안내해 주는 기능이 가장 놀라웠다”고 평가했다. 이어 이서현 원장은 “AI 솔루션으로 병원 운영이 훨씬 스마트해졌다. 정기 검진이나 예약, 부도 관리와 같은 중요한 업무를 알아서 처리해 주니 직원들이 훨씬 더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었다”며 실질적인 업무 개선 효과를 강조한다.
와이즈에이아이의 AI 솔루션 ‘에이유·덴트온’은 전화 응대부터 예약 관리, 부도 관리까지 병원 운영에 필요한 반복 업무를 자동화한다.
특히 EMR(전자의무기록) 데이터를 분석해 정기검진 대상자를 자동으로 발굴하고, 환자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예약을 유도하는 아웃바운드 콜 기능을 제공해 병원 수익 증대에 도움을 준다.
와이즈에이아이 신헌섭 마케팅본부장은 “AI 기술이 병원 현장에 가져오는 실질적 변화를 진정성 있게 보여주고자 했다”며 “반복적인 행정 업무는 AI가 처리하고, 의료진은 환자 진료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병원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의료기관이 AI 솔루션의 실질적 효과를 공감하고, 의료 서비스 향상과 수익 증대 효과를 누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