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유한양행이 지난 7월 5일 유한양행 본사에서 ‘PDRN 치과 임상 적용 노하우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치과 영역에서의 PDRN 주사치료 경험과 임상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이 됐다.
세미나에서는 두 명의 연자가 치과영역에서의 PDRN 주사치료 사례와 효과적인 활용 방안을 소개했다. 먼저 김영균 원장(케이구강악안면외과치과)은 ‘턱관절 PDRN 및 프로폴 주사치료’를 주제로 턱관절 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한 PDRN 주사의 임상 적용 케이스와 치료 사례를 다뤘다.
이어 구정귀 교수(분당서울대병원 구강악안면외과)는 ‘PDRN을 이용한 구강내 주사치료’를 주제로 구강내 염증 및 조직 재생에 효과적인 PDRN 활용법과 치료 경과를 공유해 주목을 받았다.
현장에서는 유한양행의 리쥬비넥스, W50, 트윈제로, 타액측정기 등 주요 치과 제품군도 함께 전시됐다. 특히 W50 소독세척기는 일반 식기세척기와 달리 치과 임상에서 요구되는 세척·소독·건조 과정을 자동화한 장비로, 멸균 전 단계의 위생관리 솔루션으로 눈길을 끌었다.
보철 시스템인 트윈제로는 전치부부터 최후방 구치부까지 적용 가능하며, 수직 고경의 차이에 관계없이 안정적인 보철이 가능해 임상의 편의성과 환자 설명의 용이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이외에도 아스트라 임플란트, 원오스, 리쥬비넥스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여 관심을 모았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PDRN의 치과 임상 내 적용 가능성을 확인하고, 최신 장비도 함께 체험하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임상가들의 니즈를 충족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