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치과병원(원장 황인남)이 지난달 23일 직원 대상으로 고객만족 CS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연자로 나선 한광용 CS 강사는 ‘고객응대 솔루션’을 주제로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해 직원들에게 고객감동을 위한 동기를 부여했다.
내원 환자들에게 행복 바이러스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항상 자신감 있는 태도를 주문한 한광용 강사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정확히 인지하고, 소통하려는 의지가 중요하다”며 “고객의 불만에 당황하지 않고, 고객의 요구를 적절히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문제해결에 나설 때 고객만족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제언했다.
이날 교육에 참가한 직원들은 고객응대 솔루션의 매뉴얼을 기본자세로,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 고객감동이 넘쳐나는 전남대치과병원으로 만들어가자는 데 의견을 같이 했다.
최학주 기자 news@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