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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스템올소, ‘교정’ 다양한 정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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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채널·인스타그램 등 SNS 소통 활발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치과 교정재료 전문 기업 오스템올소(대표 김병일)가 SNS를 활용해 치과 및 일반 대중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오스템올소의 카카오채널 ‘오스템올소’ 구독자는 2,640명, 오스템교정 인스타그램(@osstem_ortho) 팔로워 수는 8,700여명에 이른다.

 

 

오스템올소는 자사 카카오채널의 주 구독자는 교정진료를 시행하는 치과 원장 및 스탭이라고 밝혔다. 제품 사용법을 비롯한 고객 문의 사항을 카카오채널 1:1 채팅 상담을 통해 접수해 실시간 답변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교정치과에서 가장 반응이 좋은 오스템올소 카카오채널의 서비스는 교정재료 제품 소개 콘텐츠와 오스템올소가 주관하는 학술행사 안내 자료다. 오스템올소는 치과에 비치할 수 있는 홍보 배너와 환자 대기실에서 재생할 수 있는 홍보영상을 카카오채널 관련 카테고리 클릭 한 번으로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오스템올소 카카오채널은 이외에도 ‘마제스티’ 자가결찰 브라켓 본딩 및 디본딩, Carriere Motion 등 제품 특징과 사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돕는 ‘찾아가는 치과 세미나’도 상시 접수한다. 이와 연계해 ‘찾치세(찾아가는 치과 세미나) 포토 이벤트’도 오는 6월 30일까지 카카오채널에서 진행 중이다.

 

‘찾치세’ 현장 사진을 촬영해 카카오채널과 연동된 구글 설문 양식에 첨부해 제출하면 자동 응모된다. 매주 금요일 미션에 성공한 치과 스탭들에게 기프티콘을 선물하는 ‘마제스티 브라켓 오에오(59초 내 오픈)’ 챌린지도 진행 중이다.

 

오스템올소는 인스타그램에서도 일반 대중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치아교정 기본 정보와 올바른 칫솔질 등 구강건강과 관련된 생활 정보 콘텐츠를 매주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있다.

 

오스템올소 측은 “청소년기 자녀가 있는 학부모뿐만 아니라 일반 성인들의 치아교정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며 “일부 커뮤니티 등에서 비전문가들이 한정된 사례를 근거로 잘못된 정보를 양산하기도 하는데,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직접 제품을 개발하는 치과교정전문기업으로서 ‘오 선생님’이란 치과의사 캐릭터로 교정 환자 및 교정 치료를 고려하고 있는 대중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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