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대한간호조무사협회(회장 곽지연, 이하 간무협)가 지난 10월 4일부터 전국 주요 1,360여개 병·의원 및 유튜브 채널과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 승강장에 간호조무사 인식개선을 위한 광고를 시작했다.
‘간호조무사는 더+. 합니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간무협 광고는 더 건강한 국민을 위해 더 가까이 다가가고, 국민건강과 더 나은 간호를 위해 간호조무사가 진심을 더한다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국민에게 간호조무사를 더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로고송을 제작해 광고에 삽입했다고 밝혔다.
또한 간호조무사 자격신고와 보수교육 참여를 독려함으로써 간호조무사 전문성 함양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간무협 측은 밝혔다.
간무협 곽지연 회장은 “이번 광고를 통해 국민에게 간호조무사가 더 친숙하고 친근하게 느껴지길 바란다”면서 “초고령 시대를 맞아 간호조무사들이 학력차별을 받지 않고 더 전문적인 교육을 받아 더 좋은 간호를 할 수 있도록 관심과 응원도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