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전성원·이하 경기지부)가 주최하는 경기국제종합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전시회 GAMEX 2025가 오는 9월 13~14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상반기 대한치과의사협회 100주년 기념 종합학술대회, 서울시치과의사회 SIDEX 2025가 치과계를 휩쓸었고, 회원관리가 강화된 상황이지만 GAMEX만의 개성과 강점, 그리고 더욱 풍성하고 임팩트 있는 참가 혜택으로 치과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하반기에 개최되던 YESDEX, HODEX 등 지방의 굵직굵직한 행사가 치협 100주년 학술대회와 통합 개최된 만큼, 사실상 GAMEX가 하반기를 장식할 치과계 최대 축제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GAMEX 2025 이선장 조직위원장은 “임상적 변화와 트렌드,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공유하는 시간이자 동아시아 교류의 장을 만들겠다”고 자신했다.
올해의 슬로건이 ‘Your Challange, Our GAMEX’인 만큼 또 한 번의 변화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특히 GAMEX만의 강점이라 할 수 있는 내실있는 학술대회와 전시회, 그리고 치과계 현안을 깊이 있게 다루는 정책토론회까지 알차게 준비하고 있다.
개원가 맞춤형 학술-전시회, 참가자 요구 반영한 변화 두드러져
학술대회는 ‘New Materials, Techniques, Concepts, and New Dentistry’를 대주제로 52개 강연과 3개의 핸즈온 코스를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필수강연을 토·일 양일간 배치하고, AI 동시통역으로 편의를 도모하는 등 회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부분도 눈에 띈다.
첫날인 13일에는 라미네이트, 레진, 근관치료, 국소의치, 치주, 교정, 발치, 임플란트 등 임상강연에 최고의 연자들이 초빙됐다. 둘째 날에는 창동욱·박정철 원장의 ‘임플란트 수술 old & new’, 나기원·박정현 원장의 ‘임플란트 보철 old & new’ 강연이 디스커션 형식으로 기획돼 관심을 모은다. 핸즈온은 상악 전치부 발치 후 즉시 식립, 복합레진을 이용한 diastema closure, 임플란트 주변 유리치은이식술 등이 진행된다. 배재희 프로의 골프 강연과 원포인트 레슨 등 교양 강연도 알차게 준비됐다.
경영세션에서는 구인난 해결을 위한 1인 치과진료, 직원관리 등을 다루고, 매년 치과계에 의미있는 화두를 던지고 있는 정책토론회는 ‘노인 주치의 사업’에 초점을 맞춘다. 해외 교류국과 진행하는 summit에서는 각국의 치과의사 수급 현황을 비교하며 치과의사 과잉 문제를 짚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치과기자재전시회는 참가업체에 대한 배려와 전시장 활성화를 위한 조직위원회의 노력이 돋보인다.
전시회는 코엑스 3층 C홀과 2층 더플라츠에서 150여 업체 700부스 가까운 규모로 치러진다.
GAMEX 2025 조직위원회는 올해 처음으로 추첨을 통해 부스를 배정하는 방식으로 변화를 줬다. 특히 전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시상품권을 확대하고 이 가운데 일부(2만원)는 소규모 부스에서만 사용하도록 했다. 또한 해외 참가자에게도 전시상품권을 제공해 국내 치과산업을 깊이있게 둘러보고 실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스탬프 투어도 부활, 전시장 곳곳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놓칠 수 없는 혜택 ‘8만원 상품권 + α ’, 자동차 등 양일간 1억원 경품 쏟아져
GAMEX는 등록비 이상의 혜택으로 축제 분위기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중식을 대신해 코엑스몰에서 사용 가능한 백화점상품권이 1일 각 2만원씩 총 4만원이 제공되고, 전시장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시상품권 4만원이 제공되는 등 등록비에 버금가는 8만원 상당의 리워드가 진행된다.
특히 GAMEX에 3년 연속 등록한 회원에게는 추가 상품권도 지급해 GAMEX의 성장을 지켜온 회원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도 전달한다.
‘가을엔 GAMEX, GAMEX는 가방’이라는 오랜 공식도 변화를 맞는다. 올해는 가방 대신 수입자동차를 비롯한 1억원 상당의 풍성한 경품을 준비했다. 또한 사전등록자를 대상으로 한 경품행사도 2차에 걸쳐 진행하며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2차 사전등록 경품추첨은 8월 28일. 오는 24일로 예정된 사전등록도 서두를 필요가 있다.
GAMEX 2025 이선장 조직위원장은 “집행부 마지막 GAMEX를 준비하는 조직위원장으로서 GAMEX의 지향성과 변화·발전하는 모습을 담아내고자 노력했다”면서 “전국 치과의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