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덴트포토 가이드 vol.07’이 출간됐다.
치과의사 디지털 커뮤니티 덴트포노는 회원들의 임상케이스를 모아 책으로 발간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이 그 일곱 번째 가이드북으로 여러 회원의 다양한 임상케이스가 담겼다.
덴트포토 어워드, 샤인학술상 수상자를 비롯한 덴트포토 회원들의 임상기고는 물론, 문화, 치과 의료 정보학 등 최신 트렌드도 알차게 담아냈다.
2024 덴트포토 어워드 수상자 엄상호 원장의 ‘수직 교합 거상을 동반한 전악 수복증례’, 2024 샤인학술상 수상자 김도영 원장의 ‘하악 전치부 임플란트 심미를 위한 고려사항들’, 2010 덴트포토 어워드 및 2015 샤인학술상 수상자 이학철 원장의 ‘FGG는 이렇게’ 임상케이스를 만나볼 수 있으며, 한금아 선생의 ‘치주염으로 병적이동 된 치아의 다학제적 접근치료과정’, 2024 덴트포토 아카데믹 프라이즈 수상자 신주섭 원장과 과천시보건소 김영수 교수의 인터뷰도 실렸다.
또한 치과 의료 정보학 코너를 통해 무료 오픈 소스 하드웨어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를 소개하고, 악기 이야기를 담은 문화기사 ‘연주자와 악기’ 등 다양한 읽을거리도 담았다. 2025년 덴트포토 초이스에서 선정된 6개의 제품과 6권의 도서에 대한 소개와 덴트포토의 다양한 서비스, 이벤트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