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덴치과그룹(대표 조영환·이하 로덴)이 치과스탭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분기마다 실시하고 있는 ‘로덴치과그룹 스탭직무교육’을 지난 5일 메가젠토즈타워 세미나실에서 진행했다. 이번 스탭직무교육에서는 ‘치과환자유형에 따른 응대와 상담’을 주제로 선정, 환자 성향에 맞는 응대법에 대해 다뤄졌다.
교육에서는 치과를 찾는 환자의 성격유형을 구분하고 유형별 특징을 이해해 그에 맞는 응대과정 및 화법 등과 스탭들이 직접 자신의 성격유형을 진단해보고 유형별 특징을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다.
직무교육을 준비한 로덴의 임종성 부장은 “스탭직무교육은 자칫 획일적인 환자응대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서 기획됐다”며 “환자에게 더 관심을 가지고 개인별 성향에 맞는 대화를 통해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진다면, 좀더 환자만족도와 치료만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sj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