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덴치과그룹(대표 조영환, 이하 로덴)이 지난 7일 부산서면 러닝스퀘어 세미나실에서 ‘환자의 경험과 감정을 고려한 치과서비스디자인’을 주제로 스탭직무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환자의 성향을 고려한 응대 및 상담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가 됐으며, 이를 통해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환자의 감정과 경험을 반영한 치과 서비스디자인을 설계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로덴 회원치과 스텝들은 실제로 유형별 행동방식에 공감을 나타냈으며, 환자의 입장에서 치과의 서비스가 어떻게 느껴지는지를 깊게 고민해 볼 수 있었다. 한 참가자는 “실습을 통해 다양한 상황에 어떻게 대처하고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평했다.
신종학 기자/sjh@sda.or.kr